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소소한 일상

희망의 날개를 펴세요- <女풍당당! 老풍당당! 2013 광명 여성 & 실버 취업박람회>현장에 다녀왔어요~

 

 

 

평균수명이 길어진 요즘, 퇴직 후에도 일해야 더 건강해지고 행복지수도 높아진다고 하죠?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과 은퇴한 베이비붐세대, 퇴직자, 취업을 원하는 여성과 실버세대분들을 위한 반가운 소식! <여풍당당, 노풍당당 2013 광명 여성 & 실버 취업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취업의 뜨거운 열기가 넘쳐나는 현장을 생생하게 소개합니다.

 

 

 

 

 

2013년 10월.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에서 진행된 광명 여성 & 실버 취업박람회는 광명시,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여성새로일하기센터, 노인종합복지관, 광명고용센터)주관으로 이루어진 행사입니다. 취업을 원하는 여성 & 실버분들을 비롯해 주요참석 내빈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오늘 취업박람회 현장에서는 주부 재취업 유망직종에 대한 취업 및 창업특강과

아름다운 가을에 잘 어울리는 기타연주를 멋들어지게 연주해주신 여성클래식 기타연주,

그리고 파워풀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B-BOY 공연,

<즐거운 인생>의 축하공연이 더해져 분위기가 한층 뜨겁게 달구어졌답니다.

  

 

 

 

 

총 59개 부스가 설치되었고, 현장 채용관 30개 (여성 22, 실버 8), 취업상담관, 부대행사, 운영지원본부, 사회적. 경제기업관, 60여개 (직접 30, 간접 30개) 업체가 참여했는데 광명시 소재 및 가산디지털단지 등 인근 기업체에서 참여하셨습니다.

  

 

 

 

 

광명보건소에서는 혈압, 혈당을 체크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해주셔서 많은 분이 건강체크도 할 수 있었습니다. 몸이 건강해야 열정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으시겠죠?

 

 

 

 

 

  

행사안내 및 직접참여업체와 간접참여업체 기업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취업하고자 하는 분들께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이 직. 간접 참여업체에 빠르게 취업할 수 있도록 이력서를 그 자리에서 작성하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취업을 원하고,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고용노동부 안양지청 취업성공패키지와 내일배움카드를 소개해드릴게요. 

취업성공패키지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게 취업상담, 무료직업훈련, 취업알선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수당, 훈련참여지원수당, 취업 성공수당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교양, 취미를 위한 수강비는 지원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자신이 해당하는 참여대상자 표를 잘 참고하셔서 취업패키지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저소득층, 청소년층, 중.장년층, 자영업자 각 구비서류가 다르니, 구비서류를 잘 갖춘 후, 고용노동부 안양지청 광명고용센터(클릭!)를 이용하세요. ☏ 02)2680- 1512~3, 1551  

 

 

 

 

 

당신의 색깔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셔야겠죠?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안양지청 안양고용센터에서 직업심리 검사를 실시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어 있네요.

급하게 취업해서 적성에 안맞는 일을 하기보다는 이렇게 직업심리 검사를 미리 한 후, 나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아서 취업한다면 더욱 즐거운 마음으로 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혼자서 취업 준비하기 막막하셨나요?

이제 집에서도 편안하게 전문가(커리어 코치)로부터 1: 1 취업코칭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꿈날개(클릭!)에서는

경기도와 여성가족부가 함께 운영하는 여성 취업 & 창업 전문 무료 온라인 경력개발센터로 취업가능성 진단부터 온라인 교육, 1:1 취업코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회원 가입 후 무료이용이 가능한데, 여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여성 유망직종, 취업.창업, 외국어, 자격증 등 400여 개의 온라인 교육, 온라인 취업과 창업 역량진단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니 많이 이용하셔서 자신을 위한 드높은 희망의 꿈을 이루어보세요 !!

 

 

 

 

  

어디선가 진한 커피 향이 풍겨옵니다.

이 부스는 취업정보뿐만 아니라, 직접 갓 뽑은 원두커피와 빵을 시식하는 코너도 준비해주셨네요. 실버메이크업관에서 취업에 도움되는 화장법 배우기, 네일아트, 타로점으로 취업운 보기 등등 색다른 체험부스가 있어서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곳은 실버 모의면접관 부스입니다.

 

이력서를 쓴 후 이 부스에 방문하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가 제대로 작성되었는지 친절히 검토해주고 합격에 도움이 되는 면접 의상부터 메이크업까지 조언을 해주시네요.^^

그리고 구직자의 말투, 제스처, 면접 예상질문을 해서 면접 시 당황하지 않게 컨설팅을 해 주는 곳이에요.

업종에 따라 취업 성공 tip을 알려주고, 본인에게 맞는 참가업체를 선정해주고 그곳에서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연결도 해주십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주어 용기를 북돋아 주는 따뜻한 역할도 하는 곳이라 취업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셨을 것 같네요. 

  

 

 

 

 

광명 시내에 있는 아울렛 매장 직원분들을 만나보았습니다.  

 

Q : 면접시 어떤 점을 우선적으로 보시나요?

A : 서비스 업종이라 웃는 얼굴의 밝은 인상을 우선으로 보며, 취업고자 하는 적극성과  성실함을 최우선으로 봅니다.

 

Q:  사람들은 아울렛의 경우 직원들을 이미 다 뽑아서 자리가 없을거라 여기는 분들이 제 주변에도 많은데, 일자리는 많은가요?

A: 일자리가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꽤 많은데, 저의 업체의 경우  일자리는 얼마든지 많습니다. 매장 곳곳에도 구직정보를 알리는 메세지가 많으니 언제든 문을 노크하면 취업이 가능합니다.

 

Q: 취업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tip을 말씀해 주신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A: 서비스 업종 직원이니만큼 밝은 미소, 친절한 말투, 긍정적인 마인드, 성실함을 겸비한 열정적인 자세만 있다면 취업의 문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이 곳의 면접관님에게 직접 말씀을 들어보니 적극적으로 취업코자 하는 마음과 성실성만 있다면 이곳의 일자리는 얼마든지 많다는 반가운 소식을 들었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취업의 문을 노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2013 여성 & 실버 취업박람회의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노인종합복지관 <즐거운 인생>의 공연으로 박람회 현장을 멋지게 장식해 주셨습니다.

마치 새 희망을 상징하는 듯한 노란색 모자와 노란색 티셔츠는 보는 이도 활기차 보여 저 역시 긍정의 기를 듬뿍 받고 왔습니다.

 

  

 

 

 

2013 여성 & 실버 취업박람회에 참석 못 해 아쉬운 분들은 일자리 잡고, 희망 잡고 2013 행복 드림 일자리 박람회가 10월 30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린다고 하니 이번 기회를 놓치신 분들은 꼭 참석해보세요.

 

오늘 열린 광명 여성 & 실버취업박람회가 여성분들과 실버세대분들이 재취업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되셨겠지요?

여풍 당당 !! 노풍당당!! 희망찬 슬로건처럼 원하는 곳에 취업해 희망찬 내일을 설계하시길 기원합니다!

 

 

 

글·사진 | 구애란(진수맘)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3기

Blog http://blog.naver.com/ren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