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소소한 일상

광명을 위해 소수정예 멤버들이 뭉치다! - 광명시 생활공감 정책모니터단 발대식

 

 

 

지난 11일 제4기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이

 

조촐한 출범식 겸 첫 회의를 했어요.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은요~~

 

3기까지는 주부모니터단이였으나 이번 4기부터는 주부에 국한하지 않고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게 되었어요.

 

일상생활 속에서 체험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발굴과 정책 모니터링, 나눔, 봉사활동 등에 참여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새롭게 출범했답니다.

 

또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유도한 결과 제4기 광명시 모니터단에는

 

20대 대학생과 다문화 가족과 새터민뿐만 아니라 남자분들도 함께 합니다.

 

 

 

 

 

발대식은 복지정책과장님의 모니터단의 역할 설명으로 시작되었어요.


비록 목표인원이 다 채워지진 않았지만,

 

제4기 모니터단을 보니 열의에 가득찬 소수정예 멤버들로만 구성된 것 같네요.

 

모니터단은 정책제안, 민원불편 해소, 공감토론, 미담사례, 정책홍보 등의 온라인활동과

 

오프라인에서는 나눔과 봉사활동을 한답니다.

 

또 모니터단 교육을 받기도 하고 워크숍에 참여해요.


엄마를 따라온 아이도 설명을 듣는 걸 보니...

 

언젠가는 광명시 모니터단으로 활동할지도 모르겠네요. ㅎ

 

 

 

 

 

발대식이 끝나고 첫 회의에서는 임원선출이 있었어요.

 

"지난해 주부 모니터단은 지역에서 많은 일을 하시는 분들이 주축이 되어왔습니다.

 

생활공감정책으로 명칭이 바뀌었지만,

 

제4기도 나름대로 자기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분들이 모인 것 같아서 든든합니다.

 

온라인 뿐만 아니라 지역나눔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부탁드립니다."

 

제4기 생활공감정책 광명시 대표로 선출된 이미경 대표 (3기 주부모니터단 대표)는

 

모니터단 모두 적극적인 활동을 해 줄 것을 부탁하는 것으로 인사말을 대신했답니다.


앞으로 광명시 곳곳에서 활동하게 될 생활공감정책 광명시 모니터단들의 활동을 기대해도 좋겠네요.

 

제4기 광명시 모니터단 여러분!!

 

화이팅 입니다~~

 

 

 

| 곧미녀(김경애)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1기

Blog http://blog.naver.com/hvhk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