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 소통/축제

엄마 아빠 손잡고 - 제9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빛을 품은 광명, 꿈을 꾸는 어린이들

 

 

 

매년 5월 5일 어린이날.

 

광명시민체육관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기념행사가 열린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꼬맹이와 함께 광명시민체육관을 찾았어요.

 

 

 

 

 

어린이날 광명시민체육관에 오면 살짝 과장해서ㅎㅎ

 

 광명시 아이들을 다 만날 수 있다고 할 정도로 많은 광명 가족들이 모이는 날입니다.
 

 

 

 

 

전날 있었던 전통 등 전시회의 등이 아직 멋지게 자리하고 있더라고요.


밤에 봤으면 더 멋있었겠죠?

 

다음엔 등 전시회에도 참여해봐야겠어요~

 

 

 

 

 

올해는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었어요.

 

물론 중앙무대에서는 다채로운 공연이 가득했답니다.
 

 

 

 

 

다양한 캐릭터 인형들이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하기도 했어요.


얼굴만 보면 슈렉이지만 치마를 입은 걸 보면 피오나 공주가 맞는 거 같기는 한데.. ㅎㅎ

 

아무튼 피오나 공주와 함께 기념사진 찰칵!


 

 

 

 

올해는 유난히 페이스 페인팅 부스가 많았어요.

 

3~4개의 부스에서 진행돼서 길게 줄 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됐답니다.

 

 

 

 

 

광명소방서에서 나와서 119 안전지도도 해주셨어요.


아이랑 함께 심폐소생술을 배우는 가족의 모습입니다.


위급상황이 오면 당황하지 않고 차분하게 대처를 할 수 있도록 열심히 배우고 있어요.

 

아이들에게 이런 경험은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수미정도 잘 모르는데, 익혀두면 좋을 유익한 프로그램이었어요.

 

 

 

 

 

잠시 들러 본 중앙무대에서는 공연 준비로 한창 분주했어요.

 

아직 공연 전이라 다른 곳을 더 둘러보기로 했답니다.

 

 

 

 

 

아이랑 함께 모자를 만드는 체험부스에 왔어요.


어떤 색이 가장 멋질까?

 

색색의 방울에 집중한 우리 꼬맹이의 눈빛!

 

 

 

 

 

여기서 내년에 방문하실 분들을 위한 팁!


쉽게 바로 할 수 있는 체험도 있지만,


미리 예약해야 체험이 가능한 행사도 있으니 체험하고자 하는 부스에서 미리 예약을 해두시는 센스를 발휘해주세요. ^^

 

 

 

 

 

지금 이 순간, 누구보다 멋진 최고의 화가가 되어 자기만의 풍경을 그리고 있는 아이들.

 

우리 꼬맹이는 예약을 안 해서 만들지 못했지만 아이들이 만든 멋진 풍경을 현관문에 걸어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후원하면 미아방지 목걸이를 만들어 주는 행사도 있었어요.


오늘같이 사람이 많은 날 이런 미아방지 목걸이를 하나씩 만들어 걸고 다니는 것도 좋겠죠?

 

 

 

 

 

 광명시민체육관 잔디마당에는 아이들이 미니 탁구 게임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었어요.


그리고 자유롭게 아빠랑 공을 가지고 나와서 신나게 놀 수도 있었어요.


오랜만에 아빠들이 아이들 손을 잡고 놀아주는 모습이 보기 좋았답니다.

 

 

 

 

 

 아이들에게는 자주 접하지 못하는 경험을 선물해주고 엄마 아빠들에게는 추억을 선물하는 곳.


무엇보다도 올해는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작년보다 규모가 조금 작아져서 아쉽긴 하지만 전통악기를 체험할 수 있었어요.


내년에는 더 다양한 북이 많아지기를 바라며, 북을 울려라 둥둥둥~

 

 

 

 

 

 잔디밭에서 아이랑 함께 제기도 찰 수 있었어요.


제기차기를 처음 해보는 꼬맹이는 마냥 신기하고 재밌었나 봐요.


아빠랑 함께하는 제기차기 놀이는 Good!
 

 

 

 

 

다음으로는 투호 놀이도 했어요.


아이 나이에 맞춰 위치를 가까이 해주시고 하나라도 넣으면 선물로 사탕을 주셨답니다.

 

 

 

 

 

 아빠도 투호 놀이 한 번!


아들과 아빠 모두 신나는 하루네요. ^^

 

 

 

 

 

 주몽의 후예답게 역시 활쏘기를 빼놓을 수 없죠!


우리 꼬맹이 한쪽 눈을 질끈 감고 아빠가 알려준 대로 열심히 활을 쏘았어요.


활도 쏴보고 캐러멜도 선물로 받았답니다. ^^

 

 

 

 

 

 지나가다 발견한 경찰 오토바이!


아이들이 한 번씩 타볼 수 있게 배려도 해주셨어요.


삐용삐용~ 이렇게 귀여운 꼬맹이 경찰 만나보신 적 있으신가요? ㅎㅎ
 

 

 

 

 

 한쪽에는 다양한 먹거리들로 가득한 행사장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열심히 뛰어놀고 난 뒤 가까운 곳에서 출출한 배를 채우려는 사람들로 북적북적한 모습이네요.

 

 

 

 

 

 

광명시민체육관 어린이날 기념행사에 가니 우리 꼬맹이 유치원 친구들을 많이 만났어요. ㅋㅋ

 

정말 광명시 어린이들이 다 모이더라고요. ^^


광명시 어린이~~~

 

멀리 가지 않고 멋진 체험과 놀 거리를 쉽게 할 수 있는 광명시민체육관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해보세요~

 

 

 

글·사진 | 수미정(조은정)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2기


Blog http://blog.naver.com/choejds

편집 | 몽순이(황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