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우리의 미래 청소년

우리, 맘껏 놀아요~ - 제90회 어린이날 기념 축제 '함께하는 희망UP, 웃음UP'

 

 

수미정이 광명으로 이사 온 후~ 제일 좋았던 행사가 바로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리는 어린이날 기념 축제였어요. 매년 어린이날 마다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아이들을 위한 즐거운 축제 행사가 펼쳐지는데요, 광명시민체육관은 집에서도 가까워서 걸어갈 수 있고, 아이와 함께 어린이날을 정말 즐겁게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올해도 멀리까지 나가느라 교통체증에 시달리는 일 없이 가까운 광명시민체육관으로 어린이날 기념 축제에 다녀왔어요!

 

 

 

올해는 조카가 놀러오기로 해서 조카와 함께 다녀왔어요. 매년 느끼는 것이지만 광명시 어린이들은 전부 이곳에 모였다고 할 정도로 사람이 많았어요. ^^

 

 

 

 

아이들과 손을 잡고 온 가족이 함께 나오셔서 즐기는 모습에 덩달아 기분이 업!! 햇살이 따사로우면서 바람도 시원하게 불어줘서 놀기에 너무 좋은 날씨더라구요.

 

 

 

무대도 마련되어 있어서 각종 행사가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수미정이 간 시간에는 초, 중, 고등학생들의 장기자랑이 열리고 있었어요.

 

 

 

 

광명 시민체육관 트랙 주위로는 천막을 치고 각종 체험과 바자회가 열리고 있었어요. 다양한 체험전이 있었지만 울 꼬맹이 역시 악기 두드리는 곳에서 신나게 악기를 두드렸어요. 이곳은 사람들이 빨리 빠지기 때문에 줄을 많이 서지 않고 신나게 체험 가능했답니다.

 

 

 

 

에어바운스 놀이터도 있었는데요, 이곳은 워낙 사람이 많아서 입장하기 힘들었어요. 그래도 아이들에게 제일 인기 있었던 곳이었어요.

 

 

 

다니면서 캐릭터들을 만나서 사진도 찍고... 더운데도 캐릭터 탈을 쓰고 아이들을 반겨주시는 분들이 정말 고맙더라구요.

 

 

 

 

소방 119 캐릭터 작품전시도 되어있어서 아이들의 그림을 마음껏 뽐내고 감상할 수 있었구요,

 

 

 

 

경기도 소방청에서 준비한 소방차 2대가 비치되어 있었어요. 사고를 대비해 준비해 둔건지 전시용

인지는 알 수 없었으나, 아이들은 "소방차다!! "하면서 기념 촬영하기 바빴답니다.

 

 

 

 

역시 이런 축제에 빠질 수 없는 솜사탕!! 가격이 사악하지만 아이들 기분을 내줄 겸 사줬답니다. 어릴 때 솜사탕 먹던 저의 추억도 느끼면서요~

 

 

 

 

유기농 쿠키와 음료도 판매하고 있었구요, 아름다운 가게에서 제품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어린이들의 경제관념을 깨워주는 경제야 놀자!!

 

 

 

 

이곳에서는 용돈 기입장을 아이들이 직접 만들게 하고, 경제 퀴즈를 맞힌 아이에게 저금통을 나눠주는 행사를 했답니다.

 

 

 

 

울 꼬맹이는 아직 어리다고 저금통과 사탕을 그냥 주셨어요. ^^

 

 

 

 

페이스 페인팅을 무료로 진행하는 행사도 있었는데요,

 

 

 

 

사람들이 너무 많이 줄을 서있어서 수미정네는 구경만하고 패스!

 

올해 가장 좋았던 부분은 트랙 주위에서만 프로그램이 있는 것이 아니라 넓은 잔디에서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었다는 점이에요. 작년에는 다른 일정이 있어서 참여를 못했고 재작년에 갔었을 때는 잔디에서 그냥 자유롭게 놀기만 하고 특별히 준비된 놀거리가 없었거든요.

 

 

 

 

편을 나누어서 파란색과 핑크색 판을 누가 많이 만드는 지의 게임도 진행되었구요,

 

 

 

 

곰인형을 환자처럼 이송해서 빨리 돌아오는 게임도 있었어요. 울 꼬맹이는 처음에 잔디에 누워있는 곰인형을 보고 누가 버렸다고 주워와서 당황. ㅋㅋㅋ

 

 

 

 

또 주사위 던지기 게임도 있었어요. 꼬맹이랑 조카랑 둘이서 누가 더 큰 수가 나오나 게임을 하더라구요.

 

 

 

 

형아랑 둘이서 편이 되어서 틀 속에 들어가 상대팀보다 빨리 돌아오는 게임도 했어요.

 

 

 

 

물총을 나눠 주셔서 5분간 서로 물총놀이도 할 수 있게 해주셨어요. 모르는 아이와 함께 즐겁게 물총놀이!! 특히 남자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또 잔디 썰매도 탈수 있게 다양하게 준비해 주셔서 너무 잘 놀았어요.

 

 

 

 

대형 공굴리기 놀이도 했는데요, 사실 재밌긴 했는데 위험하기도 했어요. 막 공을 몰고 가다가 앞에서 어른과 공이 부딪히면 공이 튕겨 돌아와서 밀고 가던 아이들이 전부 쓰러져 버렸거든요. 물론 잔디라서 크게 다치진 않았지만 한꺼번에 아이들이 뒤로 쓰러져서 놀라기도 했어요.

 

 

 

이번 행사에서는 자전거 무상 수리 봉사도 이뤄지고 있어서 보기 좋았어요.

 

 

 

 

또 물도 무료로 나눠주셔서 아이들이 목마르지 않게 열심히 뛰어놀 수 있었어요.

 

 

 

 

시민체육관 실내 쪽으로는 먹거리 마당이 이뤄지고 있었어요. 김밥, 떡볶이, 잔치국수, 열무국수 등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 되어있었답니다. 이 밖에 제가 보여드린 행사 말고도 정말 다양한 행사로 꾸며졌답니다.

 

올 어린이날도 어디 갈까 고민하지 않고 가까운 광명 시민체육관의 어린이날 기념 축제로 아이들과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어요! 내년에도 기대하고 있을게요!!

 

 

 

 

아래는 최채용님께서 담아오신 영상이예요~ 생생한 현장을 느껴보세요^^

 

 

 

진행요원과 자원봉사자들의 이야기 '맘껏 놀 수 있도록 지켜줄게' << 보러가기 클릭!!

 

 

 

 

[우리, 맘껏 놀아요~ - 제90회 어린이날 기념 축제 '함께하는 희망UP, 웃음UP']

글·사진 | 수미정(조은정)     동영상 | 최채용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1기&2기
Blog http://blog.naver.com/choej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