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낌 소통/광명여행

엄마가 도덕산을 헤맨 까닭은? 두번째 이야기 - 광명 역사 속 인물 찾기 프로젝트 1. 무신 이신 묘소를 찾아서

 

엄마가 도덕산을 헤맨 까닭은? ②
광명 역사 속 인물 찾기 프로젝트 1. 무신 이신 묘소를 찾아서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윰(허유미)
Blog. http://blog.naver.com/humayu
행복한 문으로 출발




 

꺄악~ ㅋ 심봤당~~~!!!!!!!!!!

드.디.어. 찾았습니다. 이신 묘소!

끈질긴 노력으로 찾아낸 윰! 장해 장해. 흑흑 ㅠㅠ
이때의 기분을 아시려나요? 어떻게 표현을 해드리면 좋을까. 참 좋은데, 정말 좋은데 딱히 표현할 방법이 없네요. ㅎㅎㅎ

그럼 본격적인 이신 묘 탐구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신 묘소의 터에는 두 인물의 묘소가 있었습니다. 양 학예사님 말씀에 의하면 윗 묘소는 이신의 형님 묘소로 추정된다고 하셨어요.



 

이신묘소의 모습입니다. 정면에서는 찍기가 힘들어 뒤에서 찍었어요.




 

묘비입니다. 향토사료관에서 봤던 묘비 탁본 그대로죠. ㅎㅎ
묘비의 모습을 자세히 살펴볼게요.




 

앞, 뒤, 좌, 우 모두 한문으로 빼곡히...




 

의미를 설명을 해드릴 수는 없지만 사진만큼은 이렇게 자세히 보여드리려고 열심히 촬영했어요. ㅎㅎ




 

이신 묘소에 있는 동자석입니다. 자연앞에서는 이 석물도 어쩔수 없는 것일까요? 얼굴 형태를 알아볼수가 없게 되버렸네요.




 

좌우의 문인석과 석등. 이신의 형님 묘에도 똑같은 것이 있었어요.




 

세월이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모서리가 세월의 풍파에 많이 마모되었어요.
근데 저 그림자~ 흠.. ㅠㅠ 너무 맘에 들지 않네요. 윰~ 열심히 다이어트 어떻게 안될까? ㅋ




 

이신묘의 주변경관이에요. 너무나 오랫동안 관리를 못받고 방치돼 있는 것 같네요. 쓰러져 있는 나무에 휴지까지 나뒹굴더라고요. 제가 싹 치우고 왔어요. ㅎㅎ




 

힘들게 찾은 묘소를 뒤로하고 윰은 이제 하산하기로 했어요.
내려오면서 이런 저런 생각이 들더군요. 많은 분들이 묘소 옆을 지나며 등산하시던데 과연 그분들은 이곳에 역사 속의 한 인물이 잠들어 계신다는 걸 알고계실까요.

작지만 그래도 우리 역사의 한 귀퉁이를 장식하신 분인데 이렇게 아무런 표지판이 없이 방치되어 있는 것이 참 안타까웠어요. 소중한 광명, 대한민국의 유산입니다. 등산을 하시는분, 운동하시는 분들도 한번씩 보실수 있게 표지판 하나 해두면 참 좋을 것 같아요. 그리 큰 비용은 들지 않을테니 말입니다.




 

돌아오는 길에 윰의 눈에 띈 청솔모 한마리~ ^^

겨울산은 나름대로 한적함의 멋이 있습니다. 그래도 등산은 가급적 여럿이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혼자서 가니 무섭더라구요. 게다가 전 묘소를 찾았잖아요. ㅠㅠ
천하의 윰, 악마 기질을 타고난 윰이 뭐가 무섭냐 이러시겠지만, 저 사실 알고보면 연약한 뇨자랍니다. ㅍㅎㅎ




 

조용한 산에서 주위 풍경을 담으면서 내려오고 있는데 어디선가 들리는 물줄기 소리.
약수터 물줄기에서 내려오는 물. 저번에 있었던 한파에 얼어붙었던 물이 녹아 졸졸졸 흐르고 있더라구요. 그냥 넘어가기 아쉬워서 한컷~ㅎㅎㅎ

산등성이에 조용히 잠들어 있는 이신 묘. 다시 찾으러 가라고 하면 과연 갈수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워낙 힘들었거든요. ㅠㅠ
도덕산 등산하시는 분들은 운동삼아 한번 들려 보시는것 어떠하신지요. ^^

이렇게 이신묘를 찾아본 윰의 <역사 속 인물 찾기 프로젝트>의 첫번째 미션을 마쳤습니다. 그럼 윰은 다음 미션을 수행하고 또 찾아올게요~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