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낌 소통/광명동굴

광명동굴 테마파크 답사기

 

 

 

오늘 날씨가 무척 좋네요.

거리를 다니니 한여름 같은 분위기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다녀왔던 광명동굴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본격적인 더위가 한 발짝 앞으로 다가온 만큼 시원한 광명동굴 포스팅이 재격이겠죠?

 

 

 

이곳은 동굴 입구에 있는 광명시 자원회수시설입니다.

흔히 재활용센터라고 생각하는데, 재활용 정도가 아니라

광명시에서 버려지는 폐자원을 활용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시설이랍니다.

도시 미관을 생각하여 빨간색의 예쁜 건물로 지었어요.

이곳이 주차장이니 이곳에 차를 세우고 걸어서 올라가면 됩니다.

 

 

 

 

 

매표소에서 티켓팅을 하고 나면 동굴 입구로 올라가는 언덕에 "아이샤와 친구들"이 있어요.

동굴에 들어가면 3D영화로 만나볼 광명동굴의 마스코트들입니다.

 

 

 

 

 

광부의 상이라는 조각상입니다.

무료 개장 때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 재개장 준비를 하면서 제작한 것 같아요.

​이제 동굴로 들어가 볼게요.

 

 

 

 

 

 

처음 동굴 입구로 들어가면 바람길이라는 곳에서 해설을 듣게 됩니다.

동굴 밖과 동굴 안의 온도차에 의해 꼭 에어컨 틀어놓은 것처럼 바람이 분다고 하여

바람길이라고 하네요.

광명동굴은 예전에 금을 캐던 광산으로 1972년까지 채광을 하였고

그 후 폐광하여 현재의 모습이 되었답니다.

MBC "서프라이즈"에서 촬영을 온 적도 있다고 합니다.

 

 

 

 

 

 

바람길을 따라 들어가면 웜홀광장이 나와요.

수많은 전구들로 동굴이 장식되어 꼭 웜홀에 들어온 기분이 들어 웜홀광장인가 봅니다.

각종 전등을 이용한 작품들이 곳곳에 숨어 있으니 잘 찾아보세요.^^

 

 

 

 

 

 

웜홀광장을 지나면 여러분이 아이사 3D 영상을 보실 예술의 전당이 나옵니다.

3D영화는 아이샤에 대한 이야기로 아이들은 신기해할 것 같아요.

약 4분 정도이니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드실 좋은 시간이 될 듯 하네요.

 

 

 

 

 

 

제가 광명동굴을 두 번째 방문했는데 이곳이 가장 신기한 곳이에요.

처음 무료 개장 시에는 없었거든요.

"동굴아쿠아월드"

동굴 안에 수족관이 있을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거든요.

비록 작지만 동굴에서 나오는 깨끗한 물로 수족관을 만들었다니 더 의미가 있어 보여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니모가 있어서 열심히 관찰했어요.

옆 친구는 속이 다 들여다보이는 물고기인데 사진엔 잘 안 보이네요.

동굴을 방문하시면 꼭 한번 보세요.

아이들도 많이 좋아할 곳입니다.

 

 

 

 

 

 

이곳이 금을 캐던 광산이었다는 건 앞서 말씀드렸죠?

역시 금광산답게 황금길을 따라 다양한 황금들이 즐비해 있어요.

조심! 가져가시면 안 됩니다.

진짜 황금이냐고요?

믿거나 말거나.

 

 

 

 

 

 

동굴 안에서는 각종 전시회를 하고 있네요.

최근엔 판타지 애니메이션 전시회를 했다고 합니다.

특수 분장의 대명사 "골룸" 보이시죠?

골룸 조각상은 뉴질랜드 웨타워크숍 행사 후

광명동굴에 기증되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오시면 목이 좀 마르실 거예요.

전시회를 보고 계단을 오르면 예전 광부들이 목을 축였던 "광부샘물"이 있어요.

광부 샘물에서 시원한 물 한잔 드시고 불로문을 통해 나오시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 불로문을 통과하면 불로장생한다고 하니 노후대비가 완벽하지 않으신 분은 주의하시길.. *

 

 

 

 

 

 

이곳은 근대 역사관으로 광명동굴에서 예전에 금을 캐던 모습들은 재현해 놓은 곳입니다.

모두 피규어로 제작되어 있는데 잘 만들어 놓았네요.

 

 

 

 

 

드디어 대망의 하이라이트! 와인동굴입니다.

동굴은 그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환경 때문에

김치나 와인 같은 숙성 음식의 저장에 적당하다고 합니다.

특히 광명​동굴은 얼마 전까지 소래포구 상인들의 젓갈 저장소였다고 합니다.

이곳 와인동굴에는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와인을 구매 후 마실 수 있는 테이블과 구매한 와인을 Keep할 수 있는 개인 저장고도 있어요.

와인 한잔 마시고 와인 저장고를 걸으니 왠지 유럽에 온 듯 한 느낌이 드네요.

와인동굴을 마지막으로 광명동굴은 답사는 The End!

​앞으로 광명의 많은 볼거리, 먹을거리 등을 소개해 드릴게요.

볼 것이 많아 행복한 도시!

먹을 것이 많아 즐거운 도시!

광명으로 놀러오세요!!

 


 


글·사진 |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지디엔(정일화)

http://blog.naver.com/illhwa

 

 

해당게시물의 저작권은 광명시가 아닌 원저작자에게 있으므로 게시물 사용이 불가합니다. 게시물 사용을 원하시는 분은 광명시청 온라인미디어팀 (☏02-2680-6066)으로 연락하여 사전협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