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소소한 일상

광명2동 김장하는 날 - 동네 가득 퍼지는 나눔의 향기 2

 

동네 가득 퍼지는 나눔의 향기②

광명2동 김장하는 날

제1기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곧미녀(김경애)
Blog. http://blog.naver.com/hvhklove
미녀의 정원


 

어제처럼 다시 모인 회원들.
라면으로 아침밥을 대신하고 본격적인 김장담기를 시작합니다.

김치에 들어갈 고추가루와 액젓. 그리고 어제밤 늦게까지 손질해놓은 각종 야채들. 거기에 정성스런 손길까지 준비했네요.ㅎㅎ




 

먼저, 채썬 무에 갖은 양념을 하고 잘 섞어야겠죠?
헉~ 화려한 손 놀림.
여기도 달인 한명 추가요~ 무와 양념이 공중 회전을 하고 날기까지 하네요.




 

테이블에 깨끗한 비닐을 깔고 물기를 잘 뺀 배추에 속을 넣기 시작합니다. 양쪽으로 나란히 서서 김치담는 모습, 너무 멋져요~

매콤하고 맛있는 향기가 광명2동에 가득 퍼지기 시작하네요.




 

물기를 뺀 배추들을 정리하고, 나르고, 버무리고, 이럴때 쓰는 사자성어는? ㅋㅋㅋ




 

김장담그는 날, 따뜻한 두부에 갓 담은 김장김치 한쪽~ 정말 맛있겠네요.
막걸리도 한잔 하셨나봐요. 캬~ 맛있나요?  대답 대신 웃기만 하네요. ㅎㅎ




 

바쁜 손길들 뒤로 완성된 김장 김치를 담은 "사랑" 박스가 하나 둘 쌓이기 시작했어요.
새마을 김치는 "사랑"입니다. 정말 맞는 말인거 같네요. 거기다 하나 더~ 정성이 가득한 사랑입니다. ㅎㅎ꽝! 인정~




 

열심히 일한 당신, 웃어라~ ㅎㅎ
착한 마음 가득한 미소천사들이 모인 광명2동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

김장담기를 마무리하고 너무 기뻐 하는 모습입니다. 모두모두 수고하셨어요~




 

1박 2일동안의 사랑의 김장담그기가 끝나고, 서로 격려하고 자축하는 의미로 한상 가득 차려졌네요.
마지막까지 함께해주신 회원님들~ 많이 많이 드시고 내년에 또 사랑의 김장 담아보자구요~




 

조금은 피곤한 듯한 얼굴. 그러나 그 속에서 피어나는 가슴 따뜻한 미소들.

함께하기에 더욱 더 많은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다고 말하는 사람들의 모인 광명2동 새마을 협의회와 부녀회. 그리고 도움주신 많은 분들의 마음이 담긴 김장김치가 담긴 사랑의 박스 앞에서 모두 함께 한컷~ 찍었습니다.

해마다 하는 각 동의 사랑의 김장담기 행사(봉사)~

마음만 가지고는 절대 할 수 없는 기분 좋은 일임을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