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낌 소통/광명여행

가을의 문턱에서 만난 그곳 - 도심속 공원 '가림근린공원'을 가다

 

 

 

얼마 전 한 소식통에 의하면

'가림근린공원'에 가면 조그마한 열매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열매? 그게 어떤 거지? 궁금한 건 또 참지 못하는 저!  

그래서 주말에 혀니와 함께 다녀오기로 했어요. ^^

 

 

 

 

 

가림근린공원을 가려면

철산역에서 27번 버스를 타고

'하안주공 505동 앞' 정류장에서 내리면 돼요.

 

버스 안에서 혀니는 조잘조잘~

창문 너머 보이는 풍경을 보며 또 조잘조잘조잘~

옆 사람이 그 모습이 웃긴지 미소 짓지만,

저는 신경이 쓰여서 빨리 내리고 싶더라니까요. ^^

 

 

 

 

 


가림근린공원에 도착했어요~~

 

계단으로 올라가 공원을 둘러보니 보라색의 맥문동이 먼저 보여요.

아~ 색이 참 이뻐요~

맥문동은 그늘진 곳에서도 잘 자라서

아파트나 빌딩이 그늘진 정원에 많이 심어져 있다고 합니다.

한방에서 맥문동의 뿌리는 약재로도 사용된다는데...

으흐흠~~~ 탐나는 야생화네요.

 

 

 

 

 


자! 공원에 왔으니 한번 둘러봐야겠지요?

혀니가 먼저 앞장서서 둘러보고 있어요. 

뒤쫓아가려니 저질 체력인 저는 힘드네요. 헥헥 ;;

 

 

 

 

 

하늘을 올려다보니 푸르른 나무들이 한가득이에요~

눈이 참 맑아지는 것 같아요.

역시나 자연을 많이 봐야 기분도 상쾌해지고 몸도 건강해지는 것 같아요.


여러분도 바쁜 일상 속에서 가끔은

맑은 하늘도 올려다보고 나무의 푸름도 즐겨보세요~

 

 

 

 

 

.

엄마랑 손잡고 가면 너무 좋다며,

나무 그늘 아래 산책길을 혀니와 손잡고 나란히 걸어보기도 했어요.

 

그런데 열매는 도대체 어디에 있을까요?

'열매가 어딨지?' 하며 중얼중얼하니 혀니가 무슨 열매냐고 묻네요.

저도 무슨 열매인 줄 알면 더 찾기 쉬울 텐데 말이에요. ㅋㅋㅋ

오늘 열매는 못 찾겠지만, 혀니랑 기분 좋은 데이트는 정말 좋은 것 같네요.

 

 

 

 


공원 중간중간에 벤치가 있어 쉬어갈 수도 있어요.

이웃들, 연인들이 나들이 와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가 될 것 같아요.

 

 

 

 

 

나무 기둥에 아래에 피어있는 이쁜 버섯도 보고 (아마도 독버섯이겠죠?)

강아지풀도 구경하면서 걸어보네요.

 

공원은 사람들이 운동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렇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죠.

자연은 우리 곁에서 뗄레야 뗄 수 없으니까요.

 

 

 

 

 


혀니와 열심히 걸어가고 있는데, 어! 저게 뭐지?

청솔모가 있네요?

 

우아! 산속을 가야만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바로 앞에서 청솔모를 보게 되니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혀니랑 서서 조용히 바라보았어요.

우리 소리에 행여나 도망가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죠.

청솔모가 옥수수 하나를 가지고 놀더라구요.

 

 

 

 

 


고개 돌려 옆을 보니 놀이터가 있어요.

역시나 혀니가 그냥 지나칠 리가 없죠.

놀이터에서 신 나게 그네도 타고 미끄럼틀도 타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어요.

 

 

 

 

 

가기 전에 마지막으로 혀니는 유격훈련을 하고 있네요. ㅎㅎ

열심히 밧줄을 타고 올라가고 있어요.

역시 아이들에겐 놀이터가 가장 최고의 놀이 장소인 것 같아요. ^^

 

 

 

 

 

가림근린공원의 넓은 운동장은 농구를 하기에도 좋게 되어있어요.

어른들에겐 족구, 학생들에겐 농구, 엄마들에겐 산책과 수다를,

그리고 아이들에겐 놀이터를 제공하고 있어요.


이렇게 좋은 곳이 또 어디에 있을까요?

산책코스도 있으니,

운동부족이라고 느끼시는 분들, 마음의 여유를 느끼고 싶은 분들은

이곳에서 주말을 즐겨셔도 충분할 것 같아요.

 

 

 

글·사진 |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천둥(이경미)

Blog http://blog.naver.com/wind_wind

 

해당게시물의 저작권은 광명시가 아닌 원저작자에게 있으므로 게시물 사용이 불가합니다.

게시물 사용을 원하시는 분은 광명시청 온라인미디어팀 (☏02-2680-2087)으로

연락하여 사전협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