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

dancing with the family - 가족과 함께하는 우리두리 댄스댄스

 

 

지난 달, 광명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렸던 <2012년 건강가정한마당 가족과 함께하는 우리두리 댄스댄스> 행사를  찾아가 봅니다. 가족의 사랑을 확인하고자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 이번 행사는 광명시가 주최하고, 건강가정지원센터와 광명국민체육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였고, 올해 처음으로 마련하게 되어 더욱 뜻 깊은 자리였답니다.

 

 

 

 

 

이렇게 커다란 건물이 광명국민체육센터입니다.(공영주차장 포함)

 

 

 

 

 

 '광명국민체육센터' 쉽게 들어본 이름은 아닙니다. 저도 광명시민이지만 이런 곳에 이렇게 훌륭한 시설과 복지활용이 있음에 감동합니다. 좀 더 많은 시민이 알고, 참여하면 좋겠습니다. 각 동 주민자치센터에도 체육회가 있는데 여기와 연계하여 좋은 체계로 국민건강을 챙기는 것인 듯합니다.

 

 

 

 

오늘의 주 행사 현수막입니다. 건전한 가정의 기초는 건전한 여가활용을 함으로써 쌓을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우리두리 댄스댄스>는 가족, 연인, 친구 등과 함께 짝을 이루어 하는 짝꿍 댄스 잔치랍니다. 일일특강을 통해 스포츠댄스를 배우고, 뽐내기 심사를 통해 선물까지 증정한다고 합니다.

 

 

 

 

참가자가 출석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각동 또는 댄스 동아리별로 미리 신청하여 오늘 참석했다는 표시를 하는 작업입니다. 미리 미리 준비한 주최 측의 노력이 보이는 듯합니다.

 

 

 

 

자원봉사자들이 바삐 움직여 대회준비를 합니다. 출전선수들의 대기시간에 활용할 방석입니다. 어느 행사장이나 이런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볼 수 있는데, 참 아름다운 정경이 아닐 수 없습니다.

 

 

 

 

 

메인행사에 앞서 준비운동도 합니다. 행사 시작에 앞서 관절과 근육, 호흡 등에 무리가 없도록 다 같이 하는 운동입니다. 예전에 학생시절 운동장에서 하던 국민체조, 재건체조의 추억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우리두리 댄스댄스' 진행은 4팀으로 나누어 한 팀이 20명씩 총 100여 명 참여했으며, 강사는 8명입니다. 선생님이 하나, 둘, 셋, 넷(완, 투, 스리, 포)을 구령하며 단체의 총체적인 호흡과 스텝을 지도합니다. 머뭇거리던 사람들도 점차 분위기를 타고, 옆 사람의 스텝을 눈여겨보며 따라해 보기도 합니다.

 

 

 

 

 

짝꿍을 바꿔가는 순서도 있답니다. 이렇게 한참 스텝 하다가 구령이 내리면 남자가 우측으로 한사람 이동합니다. 그러면 모든 상대가 짝꿍이 바뀌면서 즐겁게 춤을 이어가는 형태로 만들어 간답니다.

 

 

 

 

 

강당을 가득 메운 댄스인들이 한 스텝도 놓치지 않으려고 열심히 옆 사람을 커닝하며 춤을 춥니다. 어린 아이팀, 연로하신 어르신팀 등 여러 칼라의 쌍쌍이 보입니다. 예전에는 그릇된 탈선의 온상으로 여겨졌던 그런 댄스는 결코 아닌 것입니다.

 

 

 

 

 

한 짝꿍씩 이동하다보면 아름답고 멋있는 짝꿍도 만나게 됩니다.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모두가 함께 흥겨운 템포에 맞춰 발을 움직입니다.

 

 

 

 

대회가 시작하기 전 미리 미리 한 번 더 연습해보는 노력파들이 많습니다. 연령층도 남녀노소 구분없이 남편과 부인, 누나와 동생, 엄마와 아들, 아빠와 딸 등등이 짝꿍을 이루고 있습니다. 가족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정감과 사랑이 넘쳐 보입니다.

 

 

 

 

 

오늘 행사의 진행을 총괄하는 직원(김은경)입니다. 맑은 표정에서 건강한 가정 향기가 납니다. 처음 시도하는 짝꿍댄스에 대해 예찬하며, 자부심이 가득하고 자신감 있는 멘트와 매끄러운 진행으로 오늘의 잔치를 빛냈습니다.

 

 

 

 

 

광명시체육회 사무국장 류종상님의 한 말씀.

 

 

 

 

광명국민체육센터 김윤호 센터장님의 행복의 한 말씀.

 

 

 

 

 

수상커플의 환희 가득한 모습입니다.

 

 

 

 

 

최고상을 수상하신 어르신 커플입니다.

 

 

 

 

 

지도강사님들이 모여 함께 화이팅! 을 외치며....

 

 

 

 

 

참가하신 모든 여러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수상자이십니다. 건전한 여가활동으로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요.

 

 

 

 

 

춤과 음악은 영상으로 느껴봐야겠지요?^^

 

 

  광명시건강가정지원센터 소개

 

 2005년 시행된 건강가정기본법에 따라 설립된 광명건강가정지원센터는 2006년 8월 28일 개소하였으며, 건강가정지원사업 전문기관으로서 상담사업, 교육사업, 문화사업, 아이돌봄지원사업, 지역사회연계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지역의 모든 가정과 가족구성원들의 문제를 예방하고, 기능을 강화하여 행복한 가정의 기반이 되는 건강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글·사진·동영상 | 젤미남(최채용)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1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