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소소한 일상

텃밭 장터 축제에 놀러 오세요.~~ ^^

 

 

 

광명텃밭보급소가 하는 일은??

목적

 환경과 생명을 살리는 시민 농업 활성화
(생태유기 순환동법)
도시의 살아있는 흙과 공동체 문화공간을 확대
시민들이 친환경적인 생활을 영위하는데 기여

방법
생태유기순환농법에 따른 농법
시민들의 자율적이고 협력적인 농사
자가 제조 퇴비사용
전통농업 복원과 토종 종자 보존
자급하는 밥상공동체 실현

사업
도시농업 희망자 교육 훈련
도시농업 희망자의 조직과 교류
도시농업의 확산과 교육훈련
시민농장 개발 및 운영
도시농업 관련 연구 개발과 용역사업
생태마을 관련 연구 개발 및 용역사업
국내외 환경과 농업 관련 시민 단체와 연대 사업
목적에 부응하는 사회적 기업 사업

 

 

 

 

 


도시농부 1년간의 이론과 실기 과정을 마치고
흙이 좋아 만난 사람들
그들이 초복을 며칠 앞두고 텃밭에 초대하여 삼계탕을 만들어 여름을 잘 이겨내 보자고 의견 일치

우리 함께 구경 가볼까요

어~우 엄청난 더위~~^^

 

 

 

 

 

 

이른 시간 봉사자들의 무겁고 힘든 물건 나르기부터 손님맞이 할 준비가 한창이네요.

 

 

 

 

 

 

방문객들의 안내를 받아 방명록을 작성하고 있네요.

 

 

 

 

 

 

2015년 새로운 회장님이 선출된 후
봉사 나눔을 실행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답니다. 

 

 

 

 

 

 

전반적으로 텃밭의 상황을 설명하고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 이야기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였다고 합니다.

 

 

 

 



 

텃밭에 꽃을 심고 가꾸어 차를 만들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예쁜 꽃만큼 마음 또한 예쁜 것 같아요.~~

 

 

 

 

 

 

우~~와 대단합니다.
며칠 전부터 많은 봉사자들이 모여 그릇을 함께 모아 왔다는군요.
농촌의 그 시골스러움이 이곳에 있는 것 같아요.

 

 

 

 

 

 

한증막에 앉아 있는 것처럼 듯 땀이 줄줄 흐르네요.
뽀얀 속살을 정성스럽게 손질하며 주문을 거시는 듯
맛있어져라~~~맛있어져라~~~ㅎㅎ
 환하게 웃으시는 모습이 정겹게 느껴지네요.

 

 

 

 

 

 

차근차근 준비된 수많은 그릇과 음식들.

 텃밭에서 키운 야채들을 조금씩 가져와 함께 나누어 먹은 것을

즐거워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펄펄 끓는 솥단지를 몇 번이고 들여다봤을 누군가를 생각하니

가슴이 뭉클하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네요.
회비만 내는 회원으로서 융숭한 대접을 받고만 와서 어떻게 감사의 표현을 해야 할지...

 

 

 

 

 


함께 하는 것이 즐겁고 아이들과 함께 많은 추억을 만들게 되어 오늘 하루는

또 다른 의미 있는 날이네요. 

 

 

 

 

 

광명 텃밭보급소 대표 서태원 회장께서는 닭을 드시지 않는다고 하시더군요.
닭을 몇 년째 키우다 보니 더 그런 것 같다고 회원들께서 전하더라고요

회장님의 해맑은 미소가 참 따뜻하게 느껴지네요.

 

 

 

 

 

 

텃밭 여기저기 쳐놓은 그늘막에서는 재미난 이야기꽃이 한창이네요.

 

 

 

 

 

 

김재홍 님께서 가져 오신 시골 양조장 막걸리는 탁한 막걸리가 아닌 정종 같은 맑은 막걸리였어요.

시골 양조장 막걸리라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지네요.

 

 

 

 

 

 
많은 분들이 바쁜 주말인데도 함께 해주어 다들 반가워하네요.

 

 

 

 

 

 닭 100마리와 방명록에 기록된 성인 130명 그리고,  아이들 20명
150명이 함께 한 축제의 날!

 즐거워하고 함께 하는 모습이 있어 행복한 날이네요.~~♡♡

 

 

 

 

 

 

땀 흘려 농사지어 함께 나누는 기쁨
이것이 행복한 도시농부의  진정한 맛이 아닐까요.

날은 덥지만 헤어지는 길에는 텃밭에서 생산된 야채들 꾸러미를 하나씩 나누는 모습이

여유 있고 뿌듯하네요.

 

 

 

 

 

 

텃밭에서 키우는 닭과 그 닭이 낳은 달걀을 보니 도시에서 느끼는 전원생활이 생생하게 느껴지네요.
삶의 여유와 보람이 있는 이곳!

광명텃밭보급소에 놀러 오세요.~ ^^

 

글·사진 |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하늘(이말복)

http://m.blog.naver.com/everbok

 

 

 

해당게시물의 저작권은 광명시가 아닌 원저작자에게 있으므로 게시물 사용이 불가합니다. 게시물 사용을 원하시는 분은 광명시청 온라인미디어팀 (☏02-2680-6066)으로 연락하여 사전협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