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 소통/문화 · 공연

가족과 함께하는 동화읽기 콘서트

 

 

가족과 함께 하는 가족 콘서트가 5월 9일 지난 토요일 광명 중앙도서관에서 열려 찾아가 보았어요.

 

광명시 중앙도서관은 광명 7동에 위치하고 있어서

저는 철산역에서 광명시장 쪽 방면으로 가는 12번 버스를 타고 

화영운수 차고지 다음 정류장에서 내려 걸어갔어요.

혹시 위치를 모르는 분을 위해 마지막 줄에 도서관 홈페이지를 복사해 두었어요. 

 

 

 

 

광명시 중앙도서관 건물의 정면 모습이에요.

역시 중앙도서관이라 크고 웅장하군요.

 

 

 

 

 

 

 도서관 건물의 중앙 계단을 올라가니 왼쪽 입구에 동화 읽기 콘서트 포스터가 여러 개 보였어요.

포스터가 붙어있는 왼쪽 출입구를 통해 들어가 한 층 더 올라가 행사장 강당으로 들어갔어요.

 

 

 

 

 

 

2시가 안되었는데 가족들로 사람들이 벌써 거의 가득 차 있었고,

빈 좌석도 2시가 되니 없을 정도로 많은 시민들이 오셨더라고요.~

       아이들은 편하게 앉아 볼 수 있도록 앞쪽에 따로 앉았고 동반 어른들은 뒤쪽으로 앉았네요.

간혹 더 어린아이들은 엄마나 아빠 무릎에 앉았고요...^^

 

프로그램 안내장의 공연 내용은 식전공연으로 아카펠라 공연과

1부에 "동화 구연" 2부에 "레인보우 매직 콘서트"로 되어 있군요.  

 

 

 

 

 

 

드디어 식전공연 아카펠라 공연이 시작되었어요.

아름다운 화음으로 분위기가 밝아지고 어른 아이 모두 집중하는데

동요뿐 아니라 CM송까지 아이들과 어른 모두 좋아했어요.

특히 만화영화 메들리는 인기 만점이었답니다.

아이들이 눈을 반짝이며 집중하는 모습 보이죠?^^

 

 

 

 

 

 

드디어 동화 구연이 시작되었답니다.

왼쪽 위부터 강병혜 동화구연가 (색동회 동화 구연 전문가 초빙)의 "똥벼락"을 시작으로

동화구연가이신 시민 참가자 민병금님의 "고무신 기차", 홍승희님의 '꼬마 책도둑',

김희정님의 "경찰 차 출동!", 배금순님의 "거인 아저씨의 배꼽은 귤 배꼽이래요",   

김선미님의 "개미 나라에 간 루카스'를 읽어 주었는데 아이들의 눈을 반짝이며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유치원 아이들이 많았는데, 초등 저학년까지 모두 재미있겠단 생각이 들어요.

시민 참가자 중엔 전문 동화구연가가 아닌 시민 참가자란 것이 믿기 어려울 정도로 프로다우신 분도 계시고, 약간 긴장하신 엄마 구연가의 모습도 있었는데 그래서 더 정감이 가더라고요.

 

동화 구연 중에 특히 인상적이었던 것은 아이들의 엄마이면서 경찰관인 김희정 동화구연가였어요.

업무가 많을 텐데 동화 구연까지 하는 멋진 경찰관 엄마란 생각이 드네요.

열심히 읽어주신 덕분에 아이들과 엄마와 아빠까지 모두 집중하는 모습들이에요.

 

 


 

 

 

1부 행사가 끝나고 2부 행사가 시작되는 사이의 틈을 이용해 양해를 구하고

동화 구연 선생님들을 한 컷 찍었답니다.

2부는 씩씩한 아이들의 함성과 함께 '레인보우 매직 콘서트'라는 극단 찰리의 매직쇼가 있었어요.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어하고 신기해했지요.

 

 

 

 

 

 

아이들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공연이 끝난 후 마법사 찰리 아저씨와 사진도 찍고

사탕을 하나씩 받고 돌아가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오늘 중앙도서관에서 또 하나의 작은 어린이날이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시민 참가자이신 동화 구연가 김선미 씨와 5학년 은지원 학생]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 컷~~

하안동에 사는 김선미 씨는 자신이 엄마이기 때문에 내 아이에게 읽어주는 마음으로

책을 읽어주었고 "개미 나라에 간 루카스"는 아들이 좋아하던 책이라 선정했대요.~

그리고 사실은 초보라 눈앞이 깜깜했고 초보 티가 날까 봐 걱정했지만

동화를 좋아하는 어머님들이 오셔서 좋았대요.  

그리고 꼬마들만 있어서 재미있었을지 걱정했던 나의 염려와 달리

착한 이 친구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글·사진 | 온라인 시민필진 likelife(이미림)

http://blog.naver.com/yureta0315

 

 

해당게시물의 저작권은 광명시가 아닌 원저작자에게 있으므로 게시물 사용이 불가합니다. 게시물 사용을 원하시는 분은 광명시청 온라인미디어팀 (☏02-2680-6066)으로 연락하여 사전협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