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소소한 일상

새롭게 단장한 그곳이 알고 싶다 - 광명시어린이교통교육장을 방문하다.

 

 

 

윰이 오랜만에 그곳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ㅎㅎ 아주 오랜만이라 무척이나 설레더라구요.

 

 

 

 

 

 

저기 멀리 초록색 펜스가 보이는 그곳에 빨리 가보고 싶어요. 

그곳이 대체 어디냐고요?

바로 윰이 작년까지 몸담았던 광명시 어린이 교통교육장이랍니다. ^^

 

 

 

 

 


한내천 주변에는 가을이 흠뻑 와 있었네요.

나무들이 색색의 옷으로 갈아입고, 바닥엔 낙엽들이 나부끼고 있었어요.

아~~~ 감성 돋아요~ 사실 저 윰은 감성적인 뇨자랍니다. 

믿거나 말거나... ㅎㅎ

 

 

 

 

 


한내천에 찾아온 가을을 구경하다 보니 어느새 교육장에 도착했어요.

어라? 교육장 주변이 새롭게 달라졌네요?

 

 

 

 

 

광명시 어린이 교통교육장 입구도 산뜻해졌어요~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아요. ^^

 

작년에는 위치가 어디인지 문의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었는데...

이제는 교육장이 어디인지 저 멀리서도 잘 보일 것 같네요.

 

 

 

 

 


광명시 어린이 교통교육장 안내 게시판입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어린이 교통교육장의 일정을 살포시 알려드리자면

2014년 12월 1일 ~ 2015년 3월 초순경까지구요.

교육장 운영기간은

2015년 3월 중순 ~ 2015년 11월 30일까지,

주말에도 운영됩니다.

 

하계휴가 기간도 있고,

시 일정에 따라 일정이 수시로 변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요.

 

 

 

 

 


그리고 새로이 변한 것 하나 더! 요 표지판도 변했답니다.

저 윰이 근무할 때만 해도 조금 때가 묻어있는 회색이었는데요,

지금은 산뜻한 노란색으로 칠하니 눈에 확 들어오네요.

 

 

 

 

 

우리 콩콩이는 알까요?

콩콩이가 엄마 뱃속에 있을 때 이곳에서 엄마가 근무했었다는 사실을...

 이곳이 익숙했는지 엄마가 일하던 자리에서 열심히 먹고 잘 놉니다. ^^

 

 

 

 

 

광명시 어린이 교통교육장에서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을 합니다.

 

횡단보도를 건널 때 제일 중요시해야 할 5원칙


1. 선다. (횡단보도 화살표 방향으로 선다.)

2. 본다. (좌우로 차가 오는지 안 오는지 본다. )

3. 손을 든다. (특히 유아들의 경우 차 안에서 안 보이니 꼭 손을 들고 건넌다.)

4. 확인한다. (차가 멈췄는지, 멀리서 차가 오진 않는지 확인한다.)

5. 건넌다. (차가 멈추고 안전이 확인된다면 손을 들고 건넌다.

그리고 건너기 전에는 1~3초 정도 기다렸다 건넌다.)

 

 

 

 

 

실제 도로를 그대로 축소해 만든 광명시 어린이 교통교육장!

규모는 작아도 갖출 것은 다 갖추고 있답니다.

 

인라인스케이트나 자전거, 음식물 반입은 절대 금지랍니다!

 

 

 

 

 

내년부터는 우리 아가들이 따뜻하게 이론 수업을 받을 수 있다는

반가운 소식도 들려오네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 불어도 청소년 수련관 안에서

걱정 없이 어린이를 위한 교통 교육이 이루어진다고 해요.

 

 

 

 

 

 

콩콩아! 이곳이 맘에 드니? ㅎㅎㅎ

 

우리 콩콩이도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갈 때쯤이면

이곳에서 교통안전 수업을 받겠네요~

그때 쯤이면 좀더 발전된 광명시 어린이 교통교육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글·사진 |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허유미)

Blog http://blog.naver.com/humayu

 

 

 

해당게시물의 저작권은 광명시가 아닌 원저작자에게 있으므로 게시물 사용이 불가합니다.

게시물 사용을 원하시는 분은 광명시청 온라인미디어팀 (☏02-2680-2087)으로

연락하여 사전협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