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 소통/문화 · 공연

참 재미있었지 - 광명아이들의 프로젝트 전시회

 

 

 

11월 12일. .이름부터 재미있는 전시회가 열렸어요.

전시회장이 비좁을만큼 많았던 아이들 사진이랑 소품들부터 전시된 작품 하나 하나가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반짝이는 아이디어들로 볼거리가 넘칩니다.

 

 

 

 

 

살짝 건드리기만 해도 함박 웃음을 터트릴 듯 앙증맞은 아이들 얼굴을 한 솔방울들과 화면속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집니다.

 

 

 

 

 

광명시보육정보센터에서 주최한 이번 전시회는 '광명아이들의 프로젝트' 는 광명 8경을 직접 다녀보며 활동한 아이들의 솜씨와, 자연속에서 활동하며 뛰어노는 아이들의 밝은 모습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아기자기하고 재미있는 발표회 같았어요.

 

 

 

 

 

 

아이들에게 고장에 대한 지식과 주변 환경에 대한 이해를 도와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주기 위한 활동의 결과물들을 한 데 모아놓으니 광명 8경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것 같아 신기하기도 했답니다.

광명시의 모든 어린이집이 참여하진 못했지만, 우리 아이들이 어린이집에서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궁금해 하는 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될 전시회였어요.

 

 

 

 

 


숲을 관찰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전시된 사진들 중에는 부모님들과 함께 자연속에서 마음껏 뛰어노는 자연놀이 활동모습도 만날 수 있었답니다.

 

 

 

 

 



'식혜, 족발, 칼국수 맛있어. 생선, 야채, 과일 싱싱해. 가서 보면 사람들이 너무도 많아. 많이 많이 가봐요. 광명시장....' ㅎㅎ 아이들과 선생님들이 함께 만든 광명시장 홍보가 라고 하는데, 정말 재밌죠?

도덕산 도덕정, KTX광 명역의 낮과 밤, 안터생태공원 등의 광명8경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표현되고 이야기로 꾸며진 '광명아이들의 프로젝트' 전시회는 아쉽게도 일정이 너무 짧았어요.

 

 

 

 

 

 

 

다음 전시회때는 광명8경을 구경하며 반짝이는 눈망울로 오리이원익 할아버지께 편지를 쓰고, 광명시장 홍보 노래를 만들어 불렀을 아이들도 만날 수 있길 바라봅니다.

 

  


글·사진 | 곧미녀(김경애)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1기

Blog http://blog.naver.com/hvhk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