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소소한 일상

광명에 시티투어버스 생기다 - 시티투어버스 첫 시승기

 

 

 

지난 7월 13일. 광명 시티투어버스가 첫 시범운행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한걸음에 슈웅~ 달려갔어요. 

 

광명 시티투어버스란?
광명가학광산동굴, 광명전통시장 등 광명 8경을 2,000원으로 하루종일 돌아볼 수 있는 버스!


KTX광명역 - 광명가학광산동굴 -  서서울화훼유통단지 -  광명스피돔 -  광명전통시장 -  철산역 -  광명시민체육관 -  충현박물관을 거쳐 KTX광명역 까지.

 

도심 순환형으로 8개 정류장을 65분간 운행해요.

 

3개월 동안은 (7월 13일 ~ 9월 29일까지) 시범운행을 하고 이용객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해 호응이 좋으면 내년부터 정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해요.  

여러분! 많이 호응해 주실꺼죠? ^^

 

 

 

 

 

요즘 장마철이라 주륵주륵 비가 많이도 내렸는데 이 날도 예외없이 새벽에 엄청난 비가 쏟아지더라구요. 새벽에 자다 빗소리에 깨기도 했답니다.

아침에 일어나보니 다행스럽게도 비가 살짝만 내려주시네요~
  
첫 운행하는 버스를 탄다는 설레임을 가득 안고 KTX광명역으로 향했어요.

시티투어버스는 KTX광명역 6번출구에서 출발합니다. 

가보니 이렇게 찾기 쉽게 되어있더라구요.

 

 

 

 

 
 
드디어 9시 30분에 KTX광명역을 출발하는 차량이 도착했습니다!
 
오~ 빨강색의 시티투어버스가 한 눈에 쏘옥 들어옵니다.

정류장의 다른 버스들에 섞여 있어도 빨강색 '시티투어버스' 쉽게 찾으실 수 있겠지요? 

 

 

 


 
 
첫 운행날에 양기대 시장님도 오시고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출발전 시티투어버스의 활약을 기대하며 화이팅!을 외쳤답니다.

 

 
 
 

 
 
드디어 탑승 시작~

모두들 역사적인 첫 투어 버스에 오르는 기분이 남달랐을 것같아요.

이른 아침부터 엄마랑 함께 길을 나서기가 쉽지 않았을텐데 아이들도 참 많이 왔네요. 우리 아이들 참 부지런해요.^^

 
두근 두근 설레임을 가득 안고 저도 투어버스에 올랐습니다. 출바알~ 
 
 

 

 


 
요금은 차량을 타면서 지불합니다.
그럼 이렇게 티켓과 함께 <날마다 좋은날> 리플렛을 줍니다.

오늘 이 티켓 한장이면 하루 종일 투어버스를 마음껏 탈수 있어요. ㅎㅎ

리플렛에는  '투어버스의 시간표'와 '광명의 볼거리'가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있으니 오늘 투어를 위해 참고하시면 된답니다 .

 

※요금: 어른 2,000원/ 청소년,어린이는 1,000원/ 만 6세 이하 2인까지는 무료.
 
 
 

 

 
 
버스에 오른 시장님은 "첫 운행을 시작한 광명시티투어는 광명시의 보물이라고 할 만큼 '숨은 명소'와 '역동적으로 발전해가는 시의 모습'을 한번에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고 시범 운영 기간동안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더 나은 투어버스로 발전해 나아갈 것입니다.' 말씀하셨어요.

 
광명 시티투어버스가 최고의 투어버스가 되려면  많은 사람들이 버스를 직접 타보고 의견도 거침없이 반영해주시면 더더 좋아지겠죠? 

"광명시민 여러분, 또 그 밖에 광명의 명소를 직접 가 보고 싶은 다른 동네 여러분들! 광명의 시티투어버스 타러 어서 오세요~오세요~"

 

 

 

 

  
 
광명시티투어버스를 타면 문화관광해설사가 광명의 문화, 역사등에 대한 설명을 해줍니다.

위 사진속의 해설사분은 운행 첫날에 해설을 맡게되어 많이 떨린다고 하시네요.^^

방학때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로 <우리고장 바로 알기 역사 체험>을 많이 하시는데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면 좋은 체험이 될 것 같다고 하시네요. 


 

 

 

 

버스 안은 아이들의 소리로 시끌벅적. 마치 수학여행을 가는 듯한 들뜬 기분이~

 

버스는 광명가학광산동굴에 도착하니 그 많던 사람들이 대부분 내리더라구요. 역시! 광명가학광산동굴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어요.
 
 
 
 


 

한적해진 버스 안에 눈에 띄는 할아버지 한 분이 계십니다. 
 
광명소식지에서 실린 광명시의 시티투어버스 첫 운행 소식을 듣고 너무 궁금해서 한바퀴 돌아보고 싶었다 하셨어요. 저도 같은 마음에 너무 궁금해서 와보았는데...^^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싶은데 어디서 타야하지? 

요렇게 시티투어버스를 탈 수 있는 승강장마다 빨간색의 큰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어요.

 

서서울화훼유통단지에서 시티투어버스를 타려면? '온신 초등학교'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리기.

광명스피돔은? '광남중학교' 버스정류장에서.

광명전통시장은? '광명공업고등학교'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리시면 되요.


  

 

 
  
 
시티투어버스의 반짝이는 뒷태. 멋지죠! ^^

8개 코스의 정류장을 모두 도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65분 정도라고 합니다.

 

저는 한바퀴 돌고 '철산역'에서 내렸습니다.
철산시민체육관, 충현박물관은 들러보지 못했는데도 짧.은. 여.행.을 하고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좋았어요.

 

우린 늘 여행을 꿈꾸잖아요.



 

 

 

철산역 부근 버스정류장에도 안내판이 부착되어 있어요. 

 

저는 평소 시간이 날 때마다 가족과  광명의 여러 곳을 자주 다녀보곤 하는데 올해에는 울 아이와 함께 '광명시 8경'을 돌아볼 계획을 잡아보았지요.

아...하지만 대중교통으로 가기에는 불편한 현실ㅜㅜ

를 들어 '서서울화훼유통단'지에서 놀다 '충현박물관'으로 가려면 많이 돌아가야 하고...

그런데~ 이런 걱정을 확 날려주는 광명시티투어버스 소식이!!! 호호^^ 반가워랏!

이제는 주말에도 맘놓고 편하게 빠르게 다녀볼 수 있게 되었지 뭐에요.


자가용이 편하긴 해도, 방학때 아이들과 함께 버스 여행을 해보는 또다른 추억을 계획해 봅니다.

 

오늘 첫 운행을 면서 아쉬운 점을 솔직히 말해보자면 정류장마다 해설사님의 자세한 설명이 조금 더 보강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저처럼 탑승해보신 분들의 솔직한 모니터링을 해주신다면 많은 분들이 더욱 만족하는 여행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으로 우리 동네의 {광명 시티투어버스}가 정식 운영되어 광명시의 문화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래봅니다!

시티투어버스 타고 붕붕~ 버스여행 떠나보아요~

 

 

 

 

 



 * 투어버스 여행하시면서 막차시간을 꼭 체크하세요!~

평일은 오전 10;20 ~ 오후 3;45 분까지 

(화, 수, 금 하루에 3번 운행)

주말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토,일 하루에 4번 운행합니다)

 


글·사진 | 천둥(이경미)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2기

Blog http://blog.naver.com/wind_wi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