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소소한 일상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한 배움터 - 광명학습지원센터 개관

 

 


저 몽순이 철산3동 주민센터 건물에 ‘광명학습지원센터’가 개관한다는 소식을 듣고 다녀왔습니다. 철산3동 주민센터는 공사가 진행될 때만 지나가 보고 완공된 후로 가본 적이 없었는데 완공된 건물을 보니 엄청 깔끔했어요.

 

 

 

 

 

광명학습지원센터는 철산3동 주민센터 건물 4층과 5층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Go! ^0^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자 개관을 축하하는 현수막이 저를 반겨줬어요. 개관식 진행을 돕는 직원분이 안내 종이를 주셨는데, 나중에 들어보니 제가 고등학생인 줄 알고 주셨다고 하더라구요...호호호 제가 초췌한 모습으로 가긴 했는데 칭찬이겠죠? ㅎ.ㅎ


개관식이 열리는 누리보듬실에는 광명학습지원센터의 개관을 축하해주시기 위해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이 오셨어요. 빈자리가 없을 만큼!

 

 

 

 

 

내빈소개와 함께 개관식이 시작됐습니다. 시장님의 기념사도 있었어요.


 

“꼭 공부하러만 오는 것이 아니라 와서 간단히 차 한 잔 할 수 있는 곳, 학부모와 아이가 편한 곳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학습지원센터가 그런 곳이 됐으면 해요. 사실 공부할 때 몸과 마음이 편해야 하잖아요. 가끔 놀러 와서 친구랑 음료수도 마시면서 편하게 지내면, 공부도 더 잘되지 않을까요? ㅋㅋㅋ


식 중간에 자기 주도 학습 성공 실패·사례 공모전에서 입상하신 분들의 시상식이 진행됐어요.

 

테이프 컷팅을 끝으로 개관식 행사는 끝났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간식 타임~.~!!! 저는 홍보실에서 열심히 일하고 계실 분들을 위해 사탕 몇 개만 챙기고 강의실을 둘러보았습니당.

 

 

 

 

 

광명학습지원센터는 누리보듬, 미나래, 예다움, 가온누리 그리고 상담실 총 5개의 강의실로 구성되어 학부모과정과 학생과정으로 구분된 맞춤형 프로그램과 토요학교 및 가족프로그램, 진로상담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순우리말인 강의실 이름 정말 예쁘지 않나요?

 

 

누리보듬: 온 세상을 한껏 보듬고 살아가거라
미나래: 깊은 믿음을 갖고 세상을 훨훨 날며 살자
예다움: 예쁨과 정다움을 지니자
가온누리: 무슨 일이든 세상의 중심이 되어라

 

가온누리실에서 공부하면 세상의 중심이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나요? 저 혼자만의 생각인가요...☞☜

저도 예다움실에서 공부하면 예쁨과 정다움을 지닐 수 있는데...학생도 학부모도 아닌 저는 마냥 부럽기만 하네요T▽T

 

학습지원센터처럼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다양한 교육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더 많이 생기면 더더욱 좋겠죠?

 

학부모와 학생들이 부담 없이 문을 두드릴 수 있는 광명학습지원센터가 되기를 바랍니다.^^!

 

 

▣ 광명학습지원센터 프로그램 운영 계획 안내

 

 

 

 

 

글·사진 | 몽순이(황영은)

광명시청 홍보실 온라인미디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