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감 소통/채워지는 배움

알씨(ALSee)를 이용해 이미지를 동영상으로 - 쉽고 편리한 알씨 동영상 만들기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자신의 포스트가 상위에 랭크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자주하게 되죠.

이때 유용한 게 동영상입니다. 같은 정도의 정보를 담고 있다면 포털에서는 동영상이 들어간 포스트를 상단에 배치하게 됩니다. 물론 이런 계획적인 접근이 아니더라도 포스트에 동영상이 있으면 보는사람으로 하여금 보다 흥미를 유발할 수 있죠.

그래서 이번에는 사진을 이어붙여 만든 동영상. 알씨를 활용해 그림파일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일단 알툴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위 그림의 빨간 네모칸 처럼 알씨를 클릭하시면 알씨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그럼 이렇게 알씨를 설치하겠냐는 창이 뜹니다. 하지만 오른쪽 하단에 보이듯 알툴바 추가 설치라는 것이 체크되어 있습니다. 설치하고 싶으신 분이 계시면 체크하셔도 되지만 대부분 싫어하실 것 같아 주의 드리는 겁니다. 체크를 해제해 주시구요.

 






알약이 좋다는 분들도 많지만 대부분 바이러스 잡는 프로그램을 설치해 놓으셨을테니, 굳이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보통은 충돌 생기니 사용은 자제해 주시고, 이 역시 체크를 해제합니다.

혹시나 알약이 필요하시면 알툴즈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설치 가능하니, 가급적 그걸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알씨를 실행하면 이런 화면 나옵니다. 그럼 그림이 있는 폴더를 지정하시고, 1번과 같이 시프트 키를 이용해서 모두 지정한 후 2번 항목으로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3번의 동영상을 클릭하시면 그림파일을 동영상으로 만들기가 거의 완성된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
 







자. 동영상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입니다. 사진이 꽤나 많나 봅니다. 속도가 조금 더디네요.

 






이제 완성이 되고, 위와 같은 내용이 보일겁니다. 그럼 추천이라고 써있는 800*600을 체크합니다. 알씨에서 여러 번 검토한 후 최적의 내용을 추천했을 겁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의 다음을 누릅니다.

 






위 그림의 빨간 네모칸들 보이시나요?  동영상에 삽입될 그림파일을 어떤 식으로 배치할 것인지, 그림파일이 넘어가는 시간은 얼마로 할 것인지 등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뭐 이런 것을 설정하고 싶지 않다면 대충 오른쪽 다음 버튼을 눌러도 상관없습니다. ㅋ
 







마찬가지로 상단 왼쪽네모의 기본효과와 오른쪽 네모의 액자없음을 선택했습니다. 물론 자신의 취향에 따라 보다 예쁘게 꾸밀 수 있지요. 그리고 다음을 클릭.

 






이제 동영상에 들어갈 제목과 아래 들어갈 자막, 그리고 마지막에 끝날 때 나오는 엔딩자막을 설정할 수 있는 창입니다. 글꼴과 글씨의 크기 등 세부사항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제 끝입니다.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만들기를 클릭하면, wmv파일이 생성됩니다. 이것은 추후 다음 인코더를 통해 avi 파일 등으로 바꿀 수 있으니 신경쓰지 마시구요. 원하는 폴더에 저장합니다.

참고로 동영상 명칭도 태그에 들어갈 내용 등으로 정해주시면 포털의 검색엔진은 보다 플러스 점수를 주게 됩니다. ^^

 






촤자자작작~~~ 만들어 지며, 그림파일이 동영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이 화면이 보이면 모든 게 끝난 겁니다. 이제 동영상 보기를 해서 그림파일이 동영상으로 변환되었는지 한 번 확인해 보시죠.







짜잔. 성공입니다.


 




<그림파일을 동영상으로 변환시킨 예제 파일>
 


알씨를 이용하면 그림파일을 동영상으로 만들기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알씨 외에도 많은 프로그램이 있지만 제가 이것저것 대충 둘러봐도 닭큐 같은 수준에서는 알씨가 제일 적합한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글·이미지 | 닭큐


온라인 시민필진 1기
Blog
http://docc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