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사람사는 이야기

광명 보건소, 어린이 무료 구강보건사업 안내 - 어린이 구강 검진이 무려 무료!

 

광명 보건소, 어린이 무료 구강보건사업 안내
어린이 구강 검진이 무려 무료!

제1기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건즈맘(허유미)
Blog. http://blog.daum.net/humayu
행복한 문으로 출발


두 건즈의 치아 검진을 위해 보건소를 찾았습니다. 사실 윰이나 두 건즈나 보건소 올 일은 거의 없는데, 불소 도포를 무료로 해준다고 해서 다녀와 봤네요.


 

어린이 무료 구강 검진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받을수 있다고 해요. 새 학기가 시작되면 얼마 후 학교에서 이런 안내장이 나옵니다. 무려 무료라니 이런 건 꼭 이용해야겠죠? ㅎㅎㅎ

사실 두 건즈를 위해 재작년에 예약했었는데 게으른 엄마 윰 탓에 이제서야 보건소를 찾은 거랍니다. ㅠㅠ
올해라도 이렇게 검진 받으러 온 건 필진 정신 때문이기도 하지요. ㅋㅋ

보건소 어린이 구강 검진~ 저처럼 하면 어렵지 않아요. 저보다 훨씬 잘할수 있어요. 이제부터 두 건즈가 엄마랑 같이 한 어린이 구강검진을 받는 모습을 한번 보도록 할게요.




 

먼저 광명시 보건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방문할 수 있는 날짜와 시간을 잘 선택하구요, 입력 항목을 잘 채우고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예약 끝~
이제 예약날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예약날 아침에 요렇게 문자 한통이 옵니다. 이제 예약 시간에 맞추어서 가면 되어요.
넘넘 쉽죠? ^^




 

자~ 드디어 예약날, 버스를 타고 보건소로 두 건즈를 데리고 왔습니다. 예약시간이 다 되어서야 겨우겨우 도착한 보건소. 빨리 서둘러 가야할 것 같네요.




 

이곳이 구강검진하는 곳, 구강보건실입니다.




 

마침 구강보건실에는 한번에 두명씩 치료 받을 수 있게 두 자리가 있었어요. 한쪽엔 큰 건즈, 다른 한쪽엔 작은 건즈.
각각 자리에 눕히고 먼저 양치질 상태와 치석이 있는지 검사가 실시됩니다.

"어머님, 애들 치아 상태가 왜 이렇죠?"
"엉? 자기네들 딴엔 제대로 닦는다고 닦던데요."
"이것 보세요, 치석!"

헉;;; 이 소리에 울컥했네요. 더 심했으면 한판 했을 거예요. ㅠㅠ

"아, 네~~" 간신히 참았다능. ㅡㅡ+
"저희가 스켈링은 해드리는데요. 담엔 이렇게 오심 안되요~"

오늘 제대로 자존심 상했네요.

에잇! 담엔 절대로 오지 않으리.
이래선 안되겠죠? ㅋㅋ
이런 사업은 광명시민으로서 당연한 권리이자 엄마의 의무이기에 담에 또 올겁니다. 자존심 좀 상하면 어때요. 그쵸? ^^




 

이것이 불소젤입니다. 이 불소젤을 치아 전체에 발라 치질 강화 및 충치 예방을 한다고 합니다.

광명시 관내 초등학생 전 학년이 대상이구요. 초등 1, 2학년 학생들은 반드시 실시를 해야한다고 해요.




 

이 불소젤을 이에 끼워 넣은 두 건즈들. ㅋㅋㅋ




 

 

불소젤을 뺀 후 양치하는 법을 배우는 장면입니다.

작은 건즈가 열심히 배우는데요? ㅎㅎ 양치질 하는 법을 제대로 배웠으니 앞으로 양치질 잘 할수 있을거예요.
이것을 끝으로 구강검진 불소도포 검진은 다 마쳤습니다.

여러분들도 방학을 이용하여 아이들 구강검진 시스템 한번 받아 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무료로 검진도 받고 양치하는 법도 배운 좋은 기회였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