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소소한 일상

봄에 피는 꽃

 

길을 걸으며 카메라에 담아뒀던 봄에 피는 꽃 사진이 생각났어요.

봄은 금방 지나가버리는 계절이라 꽃도 금방 져버리게 되죠.

사진으로 꽃들과의 추억을 남긴다면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꽃을 주제로

글과 사진을 담게 되었습니다.

 

 

 

 

 

 

<산수유>

산수유의 꽃말은 영원한 불멸의 사랑.

먼저 봄에 가장 먼저 피었던 산수유꽃입니다.

 

봄이 시작했을 때 제일 많이 피죠.~

12단지 근처에 피어 있더라고요.

 

 

 

 

 

 

   <벚꽃>

벚꽃의 꽃말은 순결, 절세미인

한참 벚꽃이 예쁘게 피었을 때 벚꽃 구경을 했었지요.~~

다들 벚꽃 구경 즐거우셨나요?

연인들이나 친구들, 가족들끼리 나들이를 가기에 안성맞춤이었던 시기였어요.

 

 

 

 

 

가까운 안양천에도 많이 피었었는데 벚꽃이 바람에 날리는 모습 또한 그림처럼 멋졌어요.

그리고 밤에 보는 벚꽃 또한 다른 느낌의 분위기를 주었지요.

 

 

 

 

 

 

<목련>

목련의 꽃말은 고귀함이라고 하네요.

백목련과 자목련으로 종류가 나뉘는데, 이 흰 목련을 더 많이 알더라고요.

꽃봉오리가 피고 있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지금은 벌써 피었다가 져버린 목련이네요.

 

 

 

 

    

 

<철쭉>

철쭉의 꽃말은 자제, 사랑의 즐거움.

꽃이 피기 전에는 이게 무슨 꽃인지 몰랐었는데 엄마가 알려주셨어요.

 

 

 

 

 

 

전 아직도 진달래랑 철쭉이 따로 있으면 구분이 안 가더라고요.

그냥 철쭉이라고 통일 시켜 부르고 있답니다. ^^

 

 

 

 

 

 

진달래가 먼저 핀다는 것만 알고 있어요.~

게다가 어른들 어릴 적엔 꽃을 따서 꿀도 먹었다나. ㅎ

 

 

 

 

  

 

<아기 사과꽃>

아기 사과꽃의 꽃말은 유혹이래요. ^^

사과나무인데 사과가 열리기엔 가냘퍼 보이지요? 아기사과 아세요?

어렸을 적에 아기 사과다.~ 하면서 동생이랑 아기 사과열매를 가지고 놀았었는데,

그 열매가 맺히기 전에 피는 꽃이에요.

 

 

 

 

 

 

<홍도화>

홍도화의 꽃말은 사랑의 노예.

집 앞에서 햇빛을 받고 있었던 꽃나무입니다.

배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사진으로 남겨 보았지요.

아파트 앞에서도 이런 예쁜 꽃을 볼 수 있어 영광이네요.

 

 

 

 

 

   

<라일락>

라일락의 꽃말은 첫사랑, 젊은 날의 추억이래요.

꽃말이 참 예뻐요.

자태가 아름다운 연보라색 꽃의 소유자입니다.

특히나 라일락은 향이 좋아요.

 

 

 

 

 

 

향이 좋다고 너무 많이 맡으면 어지러울 수도 있어요.~

 

 

 

 

 

 

 

<개양귀비꽃>

개양귀비꽃의 꽃말은 약한 사랑, 덧없는 사랑이래요.

양귀비꽃은 마약성분이 있어서 키울 수 없지만, 개양귀비꽃은 마약성분이 없는

관상용 꽃이라고 합니다.

 

  

 

 

 

 

봄에 피었던 이름 모를 들꽃.~~

예뻐서 사진만 찰칵했던 꽃 사진이랍니다. ㅎ

 

 

 

 

 

 

 

<민들레>

민들레의 꽃말은 감사의 마음.

벌써 씨앗 날리려고 모습이 변했네요.

민들레는 주로 노란 꽃이 피어있었는데.. 못 찍었고요.~

민들레 씨앗은 어떤가 해서 소개합니다.

요즘 바람이 불때마다 하얀 솜뭉치같이 날리는 것이 바로 민들레꽃의 씨앗이랍니다.

바람이 주로 씨앗을 날려주지만, 저도 한 몫 했지요. ㅎ

 

 

 

 

 

 

<동백꽃>

기다림과 애타는 사랑의 상징을 가진 동백꽃.

 

동백꽃의 꽃말은 신중. 허세 부리지 않음, 진실한 사랑, 청렴, 절조, 

겸손한 마음, 그대를 누구보다도 사랑합니다. 등이래요.

다른 꽃보다 꽃말이 참 많이 있네요.

 

동백꽃에 관련된 저의 이야기 하나 들려드릴게요.

색종이로 꽃 접기를 하던 날이었는데 동백꽃이 어찌나도 예쁘던지...

책을 보고 열심히 접어봤었지요.

그러나 결과는.... 색종이 접기 포기...

동백꽃 모양이 잘 안 나와서 실망했었어요.

이후에 종이접기에 대한 관심이 그림 그리기로 갔나 봐요. ㅎ

 

 

집 주변에도 이렇게나 많은 종류의 꽃들이 피었다는 게 놀랍네요.

봄의 꽃들은 제가 소개해 드린 꽃들보다 더 많답니다.

튤립은 소하동 학교 앞에 피었었는데 지나가던 길이라 눈으로만 봤더니 아쉽네요.

여기까지 제가 사는 동네의 꽃들을 만나봤습니다.

 

 

 

글·사진 |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신선혜

청소년필진

 

 

해당게시물의 저작권은 광명시가 아닌 원저작자에게 있으므로 게시물 사용이 불가합니다. 게시물 사용을 원하시는 분은 광명시청 온라인미디어팀 (☏02-2680-2087)으로 연락하여 사전협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