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서울 발레시어터 초청공연 가족발레

 

 

광명시민회관에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가족발레 공연을 한다고 해요.

혀니랑 함께 가면 너무 좋겠다 싶었죠~

 

 

 

 

 

공연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추첨을 통해 볼 수 있다고 해요.

다행히 당첨돼서 혀니 어린이집 친구랑 함께 보기로 했어요. ^^


평소에 보고 싶은 공연들이 저녁시간이라 혀니를 두고 볼 수 없어 많이 아쉬웠어요.

그런데 멀리 대학로, 종로까지 나가지 않고도

이런 가족 공연을 집 근처에서 한다니 너무 기분 좋은 거 있죠~

 

 

 

 

 

좌석도 랜덤으로 정해져있다고 하네요.

덕분에 일찍 가지 않아도 되어 더욱 편했답니다.

혀니는 친구와 함께 팸플릿을 열심히 살펴보더라구요.

 

 

 

 


서울발레시어터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루이스 캐럴의 원작 소설을 참신하고 기발한 해석으로 만든 발레 작품이에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백설공주, 코펠리아, 호두까기 인형'중 가장 먼저 만들어졌다고 해요.

12년 동안 177회의 전국 공연을 했다고 하니 작품성은 안 봐도 아시겠죠?

 

 

 

 

 


발레라고 하면 보통 전통발레를 생각하잖아요? 어렵지 않을까? 걱정되기도 했어요.

걱정과는 달리 '앨리스'는 클래식 음악, 현대 음악, 테크노 음악 등

장르에 상관없이 자유로운 음악들이 나와서 흥겹더라구요.


열심히 춤을 추는 모습을 보던 혀니가

"우아! 엄마! 저 옷 너무 이쁘다!" 하며 너무 부러워하는 거에요.

발레복도 아니고 검정옷에 비닐같은 치마를 입고 나왔는데 말이죠! ^^;;

"정말 이뻐?' 라고 물으니, "응 너무 이쁘다!" 라고 하네요.

제 딸이지만 취향 참 특이합니다. ㅎㅎ

 

 

 

 

 

 


총 22개의 음악이 전체 4막으로 나누어져 연주가 돼요.

 

앨리스는 어떤 학생일까요? 공부도 싫고 그저 놀고 싶은 우리네 청소년과 똑같아요.

엄마의 성화에 못 이겨 공부를 하는 척! 하지만

텔레비전을 켜놓고 놀던 중 토끼를 따라 텔레비전 속으로 들어가죠.

리고는 다양한 모험의 세계로 떠나기 시작해요.

 

 

 

 

대사 없이 몸으로 모든 것을 표현하는 공연이지만,

그 몸짓 하나하나에 어울리는 절묘한 음악들이 그 모습을 다 알려주는 것 같았어요.

혀니도 잘 이해가 되는지, 장면마다 물어보진 않았지만 ^^

지루해하지 않고 똘망똘망하게 보는 걸 보니 재미나고 흥미로운 건 사실이겠죠?


카드 나라의 '여왕'이 아주 기가 막혀요!

절로 웃음이 나오고,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겠는데?'라는 생각이 절로 났어요.

혀니도 연신 "아! 웃겨! 대박! 웃겨~"라며 즐거워 하더라구요.

 

 

 

 

 

한 시간의 공연이 끝나자 두 아이의 얼굴에는 즐거워하는 모습이 가득하더라구요.

'이상한 나리 앨리스'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은 적이 없는 혀니가

내용을 얼마나 이해할까? 걱정되었어요.

하지만 뭐 책을 읽지 않아도 보는데 전혀 지장이 없는 것 같네요. ^^

 

 

 

 

 


공연을 보고 난 친구들이 큰 포스터를 한 장씩 가져갔는데, 자기도 가지고 싶다네요.

어찌어찌해서 얻은 포스터를 들고 혀니가 광명시민회관을 돌고 있어요. ^^

"진짜 웃겨! 아~ 정말 웃겨! "라고 이야기하면서 집으로 향했답니다.  ㅎㅎ

 

여러분! 좋은 정보 하나 드리고 갈게요~

 

광명시 문화관광과에서 주최·주관하는 시민회관의 공연을 본 후 

켓을 모아 붙이면 영화관람료와 콤보가 할인됩니다.

 

티켓북은 시민회관 안내데스크 (매 공연 시)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단, 광명시 문화관광과에서 주최·주관하고

광명시민회관에서 진행하는 공연에 해당되오니 참고하세요.

 

* 3회 공연 관람자 - 영화 2,000원 / 콤보 2,000원 (평일) 1인 2매
* 6회 관람자 - 영화 3,000원 / 콤보 3,000원 (공휴일/주말) 1인 2매

 

 

 

글·사진 |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천둥(이경미)

Blog http://blog.naver.com/wind_wind

 

 

해당게시물의 저작권은 광명시가 아닌 원저작자에게 있으므로 게시물 사용이 불가합니다.

게시물 사용을 원하시는 분은 광명시청 온라인미디어팀 (☏02-2680-2087)으로

연락하여 사전협의 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