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

축제 속 작은 축제 O.X 퀴즈 대회 정답은?

   

 

여러분이 기억하는 광명시 평생학습 축제는 어떤 모습인가요?

예전 곧미녀가 소개했던 광명시민체육관에서 펼쳐진 축제 한 마당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테지만, 지난해부터 바뀐 아기자기한 평생학습축제를 떠올리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일상에서 만나는 축제의 열기 속으로 떠나보는 곧미녀와 함께 가는 

이번엔 OX 퀴즈를 풀어 볼까요?   

 

 

 

 

 

8월 31일 시민체육관 잔디 구장을 가득 메운 시민들의 표정이 한 곳을 응시하고 있네요.

OX 퀴즈대회가 시작과 함께 하얀 줄을 사이에 두고 양쪽으로 나뉘어 문제를 푸는 중이랍니다.

 

바로 양기대 광명시장님이 왕재기를 5회 이상 찰 수 있다 O, 없다 X 를 맞추는 첫번째 문제때문이에요. 시민들의 기대를 발끝에 모으고...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ㅎㅎ 우리 시장님은 재기차기도 수준급이네요.

그래서 첫 번째 문제의 정답은 O입니다.

 

 

 

 

 

왼쪽 시민들의 환호하는 모습과 오른쪽 시민들의 표정을 보니 어느 쪽이 정답을 맞혔는지 아시겠죠?

첫 번째 문제에서 많은 시민이 탈락하고,

두 번째 문제 '광명시가 평생학습 도시로 지정된 해는 1999년이다. 아니다. 가 출제됩니다. 지금부터 곧미녀와 함께 문제를 풀어보세요~~

 

 

 

 

광명시가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해는 1999년이 맞아요. 그래서 정답은 O

 

아쉬움을 뒤로한 채 퇴장하는 탈락자들의 표정을 보니 문제가 어려웠나 봅니다. ㅎㅎ

그래도 대회 중간중간 재치있게 응원하거나 열정적으로 춤을 추는 시민들은 작은 선물도 받을 수 있었으니... 정답을 못 맞췄다고 집에 가면 안 되겠죠?

 

 

 

 

 

광명시의 마스코트가 뭔지 아세요?

정답은
1996년 광명시를 상징하기 위해 마스코트로 지정한 푸름이에요.

 

  

 

푸름이는 친근감 있는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푸른 새 광명을 상징하는 숲과 태양을 모티브로 하여 희망찬 21세기 광명을 표현했다고 해요.

또, 푸름이는 광명시가 지향하는 푸른 전원도시 이미지를 형상화한 광명시의 마스코트로서 광명시가 계획하고 있는 도시의 미래상을 쉽고 친숙하게 표현하고 있기도 하고요. 

 

잘 아셨죠? ㅎ

 

 

 

 

 

OX 퀴즈대회는 정답을 맞춘 시민들과 구경하는 시민들 모두 흥겨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즐기는 참여 시민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물하는 축제 속의 작은 축제로 진행되었어요. 예쁘게 교복을 입은 풋풋한 사춘기 소녀(ㅎㅎ)들의 모습이 보는 사람까지 즐겁게 합니다.

 

 

 

 

 

동전 50원짜리 동전에 있는 보리 알의 개수는 25개 이다. 아니다. 문제를 듣는 꼬마 3총사의 표정이 진지하네요.(사진 왼쪽)

X 쪽에 있던 꼬마 3총사의 표정을 보니 정답을 한눈에 알 수 있겠네요. (사진 오른쪽)

정답은 x

50원짜리 동전에 있는 건 보리 알이 아니라 쌀(벼)알이라는 거~~ㅎㅎ 엉뚱한 듯한 문제가 정말 재밌네요.

 

 

 

이건 무슨 풍경일까요?

오른쪽 O에는 수많은 시민들이 있고, 왼쪽 X에는 딸랑 꼬마 네 명만 있네요.

낙지의 심장은 두 개가 맞다. 아니다.& 세계 최초의 신용카드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카드다. 아니다.

두 문제 중 한 문제를 푸는 모습이에요. 똘망똘망한 표정을 보니...곧미녀에게 힘이 있다면 정답이 X라고 말해 주고 싶네요. 하지만 아쉽게도 두 문제 모두 정답은 O라는거~~

 

 

 

 

 

저녁 무렵이 되자 무더위가 한 풀 껶여 살랑살랑 시원한 바람이 불었지만, OX 퀴즈대회의 열기는 식을 줄 모릅니다.

 

 

 

 

 

대회 진행에 아쉬움을 남겨 몇몇 시민이 마음을 상하게 했던 문제 '우리나라 최초 국립공원은 지리산이다. 아니다.'를 풀기 위해

양쪽으로 나뉜 참가자들이 정답 발표 후 어느 쪽이 맞췄는지 표정으로 알 수 있게 해 주네요.

정답은 O

 

 

 

 

 

드. 디. 어. 최후의 3인이 남았어요. 1등과 2등을 가릴 마지막 문제...들어볼까요?

로미오와 줄리엣의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 모르는 분은 없을 거예요. 그렇다면, 로미오와 줄리엣 중 로미오가 더 오래 살았다. 아니다.

마지막 문제 정답 아시는 분 손 번쩍!!!! 들어 보세요. ㅎㅎ

 

 

 

 



두구 두구 두구 두구~~

구경하는 시민들과 최후의 3인 모두 가슴 떨리게 긴장하며 정답 발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곧미녀의 생각~'줄리엣이 약을 먹고 죽은 뒤, 로미오가 남은 약을먹고,다시 줄리엣이 살아나서...ㅎㅎ' 정답! 줄리엣이요~'

 

 

 

 

 

10만 원 상품권의 주인공이 나왔네요.

그런데 정답이 O인 거죠? 분명 줄리엣이 나중에 죽은 거 같은데... 왜? 왜? 왜?

로미오와 줄리엣 이야기 속 실제 나이가 로미오는 16~17세, 줄리엣은 14세라는 진행자의 말을 듣는 순간....헐~~

 

암튼 최후의 1인 되신 거 진심으로 축하해요.

 

 

 

 

 


광명 평생학습축제 속 작은 축제 OX 퀴즈대회가 모두 끝났습니다.

 

그러나 축제의 열기 속에서 쉽게 자리를 뜨지 못하고, 잔디 운동장 쓰레기를 주우며 청소를 하는 시민들과 학생들의 모습이 기분 좋은 미소를 짓게 했어요.

마지막 뒷정리까지 깨끗이~~ 축제를 즐기는 기본을 아는 광명시민들의 모습이 아닐까 합니다.

 

제12회 광명평생학습축제는 우리의 축제라는 거 잊지 마세요.

 

글·사진 | 곧미녀(김경애)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1기

Blog http://blog.naver.com/hvhk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