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

광명시민의 자격 (3) - 광명에서 꼭 해야 할 30가지, 마지막 이야기! 사람 & 이색 데이트 편

광명시민의 자격③
광명에서 꼭 해야 할 30가지, 마지막 이야기! 사람 & 이색데이트 편



제1기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세린(이문희)


 

광명시민의 자격, 30가지 중 마지막 리스트입니다.
나름 참 힘든 작업이었어요. 포스팅해보신 분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30가지를 생각해서 리스트 작성하고, 짦게나마 설명 붙이고, 맞는 사진 찾고, 편집하는 일이 쉬운 건 아니었답니다. 사진 제공해주시고, 포스트 편집에 큰 도움 주신 시민필진님들과 블로그 운영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럼 그 마지막 이야기, 시작해볼게요~


광명 그리고

 


광명에 오셨다면 이 분만큼은 꼭 만나야 합니다.


25. 시인

 

광명에 산 이후에 기형도 시인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왜 자꾸 광명시와 시인을 연관시키는 걸까 궁금했는데 알고 봤더니 5세 때부터 계속 광명 소하동에서 살았다고 해요. 안타깝게도 아까운 나이에 요절했지만요. 그런데 대체 어떻게 만나냐고요? 원래 작가는 작품을 통해 만나는 거니까요. 시를 읽으면 됩니다. 기형도 시인을 더 깊게 만나고 싶다면 광명시중앙도서관에 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찾아가 봐도 좋겠습니다.
(관련 포스트 : 그 시절, 내 유년의 윗목)



광명 그리고 이색 데이트

 


광명에서 연인, 부부가 해볼 수 있는 독특한 데이트를 소개합니다.


26. 광명

 

광명시장 보다는 작은 규모긴 하지만 광명에는 새마을 시장이라는 재래시장도 있어요. 많은 식료품을 팔고 있는데, 인근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수확하여 직접 판매하시는 상인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도 저렴하고 야채나 과일 등이 아주 신선하다고 해요. 진정한 재래시장의 면모를 보여주는 곳 같아요. 이런 신선한 재료를 사서 부부나 연인들이 요리해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 싶어요. 또, 시장의 먹거리들도 저렴해서 짜장면은 2,800원, 짬뽕은 3,000원에 먹을 수 있고, 즉석 떡볶이는 2,500원 밖에 하지 않는대요. 요즘 즉석 떡볶이 파는 곳 보기 힘든데, 학창시절을 추억하러 가봐야겠어요.



27. 광명

 

광명에 있는 경륜장인 스피돔에 가면 자전거를 공짜로 빌려주기만 하는게 아니라 무료로 고쳐주기까지 한다고 해요. 또, 자전거를 빌려타거나 경기를 관람하기만 하는 곳이 아니죠. 놀이터, 북카페, 공연장, 풋살경기장 등 여러 공간이 있는 복합레저문화 공간입니다. 공짜로 자전거 빌리고 연인끼리 스피드 한 번 즐겨보세요!

(관련 포스트 : 자전거 공짜로 고치고, 빌리고, 즐기고, 춤과 음악, 스피드는 본능이다)



 

광명 실내체육관에는 인공암벽장이 있습니다. 인공암벽을 타고 계신 분들을 보았는데, 아슬아슬해보여서 겁이 났지만 직접 암벽을 타보고 싶은 생각도 마구 들었습니다. 내가 아직 미혼이었다면 이런 곳에서 아찔한 데이트를 한번 했을 텐데 아쉽기도 했어요. 무섭거나 힘든 상황에서 사랑은 더욱 꽃핀다고 하니 아주 완벽한 데이트 코스가 될 것 같지 않나요?


 

29. 애기능 저수지

 

수도권 서남부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낚시터가 바로 애기능저수지일 거예요. 최근 이름이 '아방리 저수지'로 바뀌었죠. 전 예전에 바다에 갔다가 낚시를 한 번 해본 적이 있는데 저수지는 바다와는 또 다른 느낌일 것 같아요. 저수지에서 밤이나 새벽에 낚시를 하면 물안개가 피어나서 환상적인 느낌이 든다고 해요. 낚시를 하지 않더라도 저수지 주변의 다양한 생물들도 관찰할수 있으니 집근처에서 시골의 정취를 찾고 싶을 때 데이트 코스로 바로 찾아갈만 한 곳이랍니다.

 

30. 실내체육관

이건 제가 얼마전 포스팅하기도 했던 내용인데, 광명 실내체육관에는 어린이 물놀이장(바닥 분수)이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멀리 나가기 힘들거나 수심이 깊은 곳은 안전문제로 꺼려지시는 경우, 혹은 대형 워터파크의 비싼 요금이 부담되신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아이와 어른 상관없이, 옷이 젖든 말든, 물놀이 용품을 미처 준비 못했더라도, 자가용이 없더라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트 : 1년을 기다렸다, 바닥분수라 쓰고 물놀이장이라 읽는다)



 


서른가지는 이미 모두 적었지만, 아주 중요한 한가지가 더 있어서 추가합니다.


번외편.

 

저는 정보를 찾기 위해 공공기관 사이트에 자주 들어가곤 하는데, 생각보다 잘 안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요. 유용한 내용들이 많은데 말이예요. 광명에 살고 계시다면 광명시청 홈페이지는 필수로 즐겨찾기 해두어야 하죠.

그리고 광명시 블로그도 함께요! 광명시 블로그는 광명시민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곳입니다. 광명시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언제든지 필진이 되어 함께 참여하실 수 있어요. 광명시민들에게 활짝 열려 있습니다. 내 지역을 더욱 알게되고 애정을 더 갖게되는 기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필진활동을 하실 여건이 안된다면 자주 방문하시고 좋은 내용에는 덧글도 달아주면서 맘껏 소통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광명시 공식 블로그는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바로 여기입니다. ^.^


헥헥...;;; 여기까지 정말 힘들게 작성했는데요.

저도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광명에 대해 더 잘 알게 된 계기가 된 것 같아서 참으로 뿌듯합니다.

광명시민이시라면 여기 적힌 것들을 꼭 기억하고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하지만 광명시민이 아니시더라도 광명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께도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광명시 시승격 30주년 기념으로 부족하지만 제가 살짝 웹툰을 그려보았어요~
그럼 또 다음 포스팅 때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