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

프로게이머의 세계가 궁금하니? - 광명시 청소년들과 함께 했던 게임문화아카데미

 

 

 

Kwangmyeoing Youth Festival 2012,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광명!

 

청소년주간 행사 'We즐난장'이 지난달에 있었습니다. 올해 'We즐난장'은 5월 21일(월)부터 5월 26일(토)까지 진행이 되었고, 행사장소는 광명시 시민회관, 광명시민체육관 잔디광장, 광명오픈아트홀이었습니다.

 

 

 

 

 

저는 이 중 24일 목요일에 시민회관에서 있었던 "광명시청소년들과 함께하는 게임문화아카데미"에 잠시 다녀왔습니다. 게임이라는 단어 자체에서 느껴지는 뉘앙스를 별로 탐탁치 여기지 않던 나에게도 이날의 행사는 관심의 대상이었습니다. 도대체 어떤 특강일지, 또 어떤 프로게이머의 사인회가 진행될지 궁금했습니다. 그랬기에 더욱 처음부터 끝까지 강연을 경청했고, 프로게이머의 사인회가 진행되는 동안은 청소년들 틈에 끼어 꿋꿋하게 사인도 받았습니다.

 

광명시민회관의 대강당은 비록 만원을 이루진 못했지만 청소년들의 지대한 관심의 눈망울을 볼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런 청소년들 틈에서 그들의 문화에 대해 알게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이 자리에 잘 왔다는 생각을 했을 정도였으니까요. 딱히 어디에 소용될 목적 없이 그 어떤 편견도 없이 잠시 그들의 세계에 동참해 봅니다.

 

 

 

회관 로비로 들어가니 방명록을 작성할 수 있는 데스크와 경품권 추첨을 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행사가 시작을 알리며, 사회자 김주현, 김예은이 단정하고 깔끔한 자세와 낭랑한 목소리로 강사를 소개합니다.

 

 

 

 

제8게임구단 주훈 감독의 열강은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우리의 청소년들처럼 순수하고 해맑은 분위기로 진행된 이 행사는 다른 어떤 행사장에서처럼 오프닝 공연이나 발표회 따위는 없이 사회자가 주훈 감독에 대한 이력과 경력만을 소개하고는 곧바로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짧은 시간에 가급적 많은 내용의 강의를 바라는 마음인 것 같습니다. 강의 주제는 '프로게이머의 세계'였습니다.

 

프로게이머는 문제아다?
프로게이머는 연예인?
프로게이머의 연봉은?
연습량은?
1주일의 일과?
프로게이머의 목표는? 

 

실제적으로 궁금해할만한 내용들 위주였기에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박수와 환호가 점점 더해졌고, 이에 부응하듯 주훈 감독은 어느덧 이마에 송글송글 땀을 보이기까지 하며 열심히 강의를 합니다. 자세한 강의 모습은 포스팅트 하단에 올린 동영상을 봐주세요.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더욱 알찬 진로특강이 될 것입니다.

 

 

 

프로게이머 이제동 선수의 사인회 순서입니다.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통해 많은 실력을 발휘해준 선수입니다. 이제동 선수가 청소년과 간단한 대화를 나누고, 이름을 적어주면서 사인을 해줍니다. 이제동 선수가 말을 걸어준다는 것 자체로도 아이들에게는 큰 의미가 있던 모양인지, 무지 행복해 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서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많은 대화가 있을 것이라 추측되는 부자간이 함께하여 기념사진에도 응대합니다.

 

 

 

 

사인을 받고, 기념사진을 찍는 것뿐만 아니라 둘이서 가벼운 포옹까지...  옆에서 탄성을 지르는 친구들이 있어 더욱 유쾌하고 행복한 시간입니다.

 

 

 

 

기념사진의 포즈도 다양합니다. 다정한 오누이처럼 대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이제동 선수와 단둘이서만 셀카를 찍고 싶다며 귀여운 고집을 부려보는 여학생도 있었습니다. 많은 청소년들이 이렇게 최고의 위치에 있는 프로게이머를 핸폰에 담아두고 싶어했을 것입니다. 그 안에 두어 보고 싶을 때 실컷 바라보고, 때론 마음속에서 대화를 하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꿈을 키워나갈 것입니다.

 

 

제가 받은 대한민국 인기 프로게이머 이제동 선수의 사인입니다. 이날은 자원봉사센터의 기자단으로 참여한 터라 그 이름으로 사인을 받았습니다. 광블의 시민필진들을 위해 하나 더 받았어야 하는데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이 사인을 광명시자원봉사센타 소속의 기자단과 시민필진 여러분 모두에게 드리겠습니다. 이것을 보시는 분 모두가 행복한 웃음을 지으시고 좋은 일들이 많아지기 바랍니다.

 

 

 

 

사인회가 끝난 후에는 경품 추첨을 하였답니다. 무엇보다도 실속이 최고지요. 당첨자들이 어떤 상품들을 받았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단체기념사진도 빠질 수 없겠지요.

 

 

 

 

이제동 선수가 앞으로도 모범이 되고 유익한 프로게이머로, 또 세계적 스타로 발전하여 대한민국 청년의 위상을 높여주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청소년들에게 더욱 큰 희망을 주었으면 합니다. 이제동 선수와 그를 바라보는 청소년 팬 모두의 앞길을 축복하며... 저는 대한민국의 미래는 걱정 없다고 봅니다. 우리의 청소년이 건강한 꿈을 꾸니까!


마지막으로 이날 행사를 동영상으로 담아온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주훈 감독의 강연도 일부 포함되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보시길 바랍니다. 청소년들에게는 2분 57초부터 나오는 내용을 추천하고,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께는 3분 32초부터 나오는 내용을 보실 것을 적극 권합니다.


 

 

 

 

 

글·사진·동영상 | 젤미남(최채용)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1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