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소소한 일상

환영합니다! - IKEA (이케아) Career Day

 

 

 

이화여자대학교 ECC 극장에서 IKEA (이케아) Career Day 행사가 있었습니다.

 

 

 

 

 

이대 정문에서 조금 더 들어가면 계곡(?) 같은 곳이 나오는데요. GATE가 여러 곳이더군요.

 

 

 

 

 

 

물어물어 찾아간 ECC 극장에 도착했습니다. ECC 극장 앞에 'Exhibition designed by IKEA'의 포스터가 붙어있네요. 제가 참석한 날은 IKEA Career Day (오후 17:00~18:30)입니다.

 

 

 

 

 

조금 일찍 도착했는데 저보다 더 일찍 오신 분들도 상당수 있네요.

이화여대라서 여대생들만 있을 줄 알았는데 남학생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ㅋㅋㅋ

 

행사장 내부와 벽은 온통 이케아의 가구와 이케아 가구 사진으로 화사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노란 IKEA (이케아) 옷을 입고 앉아계신 분들은 IKEA 관계자분들입니다. ^^

오전에 있었던 행사를 끝마치고 잠시 휴식시간이었나 봅니다.

 

 

 

 

 

행사 시작 전에 행사장을 잠깐 둘러보았습니다.

가구회사를 부각하는 이케아만의 화사하고 독특한 인테리어가 곳곳에 눈에 띕니다.

 

 

 

 

 


IKEA (이케아)가 스웨덴 회사라는 걸 확실히 알 수 있겠죠?


 

 

 

 

IKEA (이케아)의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가격을 낮추는 것이라고 합니다.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여러 가지 노력을 하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플랫팩 가구(flat-pack furniture)랍니다1953년, IKEA (이케아)는 기존 가구의 부피 때문에 배송비가 많이 드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플랫팩(flat-pack furniture)을 고안해 냅니다.

플랫팩 가구란 운반하기 좋도록 납작한 상자에 부품들을 넣어 파는 조립식 가구를 말합니다.

 

즉, IKEA (이케아)의 VALUE는 낮은 원가와 낮은 비용을 가장 우선시하는 것이었네요.

 

 

 

 

 

행사 시간이 다 되어가고 있었어요. Welcome to IKEA! 환영한다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저녁 5시. 준비된 자리는 취업을 준비하는 젊은 분들로 가득 채워졌네요.

이후에도 계속 입장하여 서서 듣는 분들도 상당수 있었답니다.

 

 

 

 

 

 

이제 행사 시작!~~~

우욱!!! 진행자분이 오늘의 행사는 모두 영어로 진행한다고 말씀하십니다. - - ;;;

귀를 쫑긋! 세우고 모든 촉각을 총동원하여 진행자분의 발표에 귀를 기울여 봅니다.

다행히도 IKEA (이케아)관련 책을 읽고 가서인지 어느 정도는 알아들었다는... ^^

 

 

 

 

 

Career Day에 회사소개가 빠질 수 없겠죠?
IKEA (이케아) 회사에 대한 설명과 사업 아이디어(business idea), 문화, 회사의 가치 등을 설명합니다.

 

 

 

 

 

자~ 이제 IKEA (이케아)에 대해 본격적인 자랑이 시작됩니다. ^^

먼저 스웨덴이 우리나라보다 국토가 크다는 자랑을 합니다. 음...

그 다음으로는 화학자 Nobel (노벨), 자동차 회사 Volvo (볼보)와 'Dancing Queen (댄싱 퀸)' 노래로 유명한 가수 ABBA (아바), 의류업체 H&M도 스웨덴 꺼다! 그리고! IKEA(이케아)도 스웨덴 꺼!

 

음.. 자랑할만하네요~ 이 정도면 여러분도 스웨덴과 IKEA (이케아)를 아시겠죠?

 

 

 

 

 


IKEA (이케아)의 비젼은 "많은 사람을 위해 더 나은 일상을 창조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가구회사에서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요?

우리는 단순히 소비재로서의 가구만을 생각하지만, IKEA의 출발점은 그렇지 않나 봅니다.

 

 

 

 

 

그러면서 플랫팩 가구의 모습을 보여주네요. ^^

 

 

 

 

 

글로벌한 IKEA (이케아)에 대해서도 보여줍니다.

굳이 해석하지 않아도 비전을 볼 수 있겠죠? 어느 회사나 자랑은 참 잘해요~

 

 

 

 

 

IKEA (이케아)와 광명시가 무슨 연관이 있느냐고요?

 

에이~ 아시면서~~~ ^^

 

 

 

 

 

여기서 IKEA (이케아) career day 참석자들이 일제히 대박 플래시를 터뜨립니다!

career day 다 보니 참가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일자리겠죠?

IKEA (이케아)를 지원할 때 이력서에 적어야 할 내용이 아닐까 싶네요.

 

 

 

 

 

 


50여 분 동안의 PT가 끝나고 이제부터는 Q&A 시간이 이어집니다.

 

 

 

 

 

요렇게 각자 원하는 분야에 가서 Q&A가 진행되었네요.

 

많은 참석자의 끊임없는 질문이 쏟아집니다. 제가 찍은 부분은 SALES 분야였는데요. 취업을 준비하는 참여자분들은 참 진지한 모습입니다. 물론 Q&A도 모두 다 영어로 진행되었답니다. ^^

 

 

 

 

 

여기까지! 취업의 뜨거운 열기로 달궈진 IKEA (이케아) Career Day 현장이었습니다!
참가하신 모든 분에게 좋은 소식이 있기를 바랍니다~

 

 

 

글·사진 | 슈퍼맨(김창일)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3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