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명시, 이케아(광명점) 취업희망 여성 위한 ‘이력서-면접 준비 맞춤컨설팅 프로그램’운영


 

광명시, 이케아(광명점) 취업희망 여성 위한

‘이력서-면접 준비 맞춤컨설팅 프로그램’운영

 

 

 

 


○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시장 양기대)는 광명시에 첫 매장을 오픈하는 글로벌 가구기업 이케아에 입사를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들의 지원준비과정을 돕기 위해 이력서-면접 맞춤컨설팅 프로그램을 8월 말부터 진행하고 있다.

 

○ 올해 7월 광명시와 이케아코리아는 광명점 직원 채용 시 지역주민 300명 이상 우선채용 등을 요점으로 한 일자리 업무협약을 체결한 상태이다. 이에 광명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이 지원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함으로써 이케아 취업을 활성화시킨다는 취지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

 

○ 프로그램은 지원서 작성 및 클리닉, 온라인 입사지원서 제출, 면접코칭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과정은 구직자 개인별 맞춤컨설팅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임신·출산·자녀교육 등을 이유로 경력단절을 경험한 후 재취업을 원하거나 이·전직을 희망하는 광명시 거주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채용직종은 판매, 푸드(주방, 레스토랑), 고객지원, 물류파트에서 풀타임/파트타임 형태의 정규직과 계약직으로, 일부 채용은 마감되었거나 또는 진행 중에 있다. 현재까지 프로그램을 통해 70명이 지원한 상태로 이 중 20%가 1, 2차 면접 진행 중에 있다.

 

○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서류전형 합격 후 1차 면접을 준비하고 있다는 한 40대 여성은 “가까운 곳에서 파트타이머로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이케아를 지원하게 되었다. 결혼 전에 자기소개서를 써본 후 처음이라 막막했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첨삭지도를 받고 면접까지 대비할 수 있어 큰 도움을 받았다.”고 하면서 “이번 이케아 취업준비과정을 경험하면서 구직서류 작성법과 면접기술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 어떤 기업에도 지원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 참가를 원하는 여성은 광명여성새일센터에 전화신청(☎ 02-2680-6773)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http://woman.gm.go.kr-취업창업지원-구인정보)하면 된다.

 

이케아 광명 오픈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