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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류’온라인으로 발급하세요

 

 

 

‘민원서류’온라인으로 발급하세요

 

 

 

 

 

 

집, 사무실 등 어디서나‘민원24’로신청·열람·발급 가능

 

민원서류를 이젠 편하게 집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광명시는 1년 365일 24시간 집과 사무실 등 어디서나 필요한 민원 서류를 인터넷을 이용해 신청, 열람, 발급받을 수 있는‘민원24’를 운영하고 있다.

민원24(minwon.go.kr)는 온라인 정부 민원창구로 경제적이고 편리하다.

민원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선 공인인증서(은행, 우체국 등)를 가지고 민원24에서 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이어 원하는 민원 메뉴와 신청 내용을 입력하고 수수료를 납부하면 신청 결과를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다.

 

민원24는 전입신고 등 3020종의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주민등록등·초본 등 1208종의 민원서류를 바로 출력해 사용할 수있다. 특히 주민등록등·초본, 출입국 사실증명 등 56종을 신청하면 수수료가 무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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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민원토지과 ☎ 2680-2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