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소소한 일상

광명시 철산로 56 - 철산3동 주민센터가 광성초 맞은 편에 새둥지를 틀었답니다.

 

  

 

지난 17일, 철산3동 주민센터가 철산동 광명광성초등학교 앞으로 이전을 하고 새둥지를 틀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개소식을 했답니다. 가끔 이곳을 지나치면서 건물을 짓는 건 봤지만, 어떻게 완공되었는지 궁금했었기에 한 번 구경을 가봤어요.
 

 

 

 

 

 

철산3동 주민센터가 들어선 신청사는 부지 2950㎡에 연면적 1만2천119㎡, 지하2층 지상6층 규모로, 2010년 4월 착공에 들어가 2012년 12월 준공되었다고 하네요. 철산3동 주민센터 외에도 사진에 보이는 오른쪽 건물은 철산도서관인데요, 3월에 오픈을 한다고 해서 기대가 큽니다.

 

 

 

 

 

물 가까이 가니까 의자, 책상 등을 나르면서 오픈 준비한다고 정신이 없더라구요.

 

 

 

 

 

 

철산3동 주민센터랍니다. 이제 이곳에서 업무를 본다고 하니 예전 주민센터로 가는 일은 없도록 하세요! 그럼 기존 주민센터는 어떻게 되는 걸까요?

 

기존 주민센터는 어린이집으로 리모델링해 정원 140여 명 규모로 운영을 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근처에 사시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가 없겠어요. 광명이 아이들은 많은데 의외로 어린이집은 많이 부족하더라구요.

 

 

 

 

 

 

그럼 주민센터로 한 번 들어가볼까요? 들어가는 입구에는 이렇게 '복합동 안내도'라고 어디에 뭐가 있는지 잘 설명이 되어있구요. 한쪽에는 시정소식이라고 광명시에서 하는 일들을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어서 어떻게 운영되어지고 있는지 한 눈에 알 수 있게 잘 되어있답니다.

 

 

 

 

 

깔끔하고 넓은 주민센터로 바뀌었어요. 왠지 더 좋아 보여요! 저희 동의 주민센터는 규모가 작은데 이곳을 보니 너무 부럽단 생각이 들어요.
 

 

 

 

 

 

뒤쪽에는 이쁜 어항이 있어서 아이들이 와서 구경하기도 좋겠단 생각이 들었답니다. 기다리기 지루하신 분들에게도 딱이지요. 저도 한참을 구경했어요. 그리고 왼쪽 사진에 보이는 곳에 '광명시 블로그 책자'가 꽂혀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을 해봤어요.

 

누군가가 꽂아주시겠죠?

 

 

 

 

 

 

이제 주민센터는 다 구경했고... 지상6층 규모라는데 뭐가 더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대부분 올 2월에 오픈이라고 했지만 그래도 살짝 구경하러 올라가봤어요.
 

 

 

 

 

 

 

B2 - 주차장

B1 - 체육교실, 문화교실, 종합관제통제센터, 주차장
1층 - 민원실, 사무실, 동장실  

2층 - 대회의실, 동대본부, 소회의실  

3층 - 체력단련실
4층 - 광명학습지원센터  

5층 - 광명학습지원센터, 자원봉사센터 

6층 - 광명시립나름청소년문화의집
 
꽤 다양한 곳이 많네요. 2월에 오픈하면 그 때 다시 구경하러 와야겠어요.^^

 

 

 

 

 

 

이렇게 휴식을 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어요. 도서관 건물이랑 연결되었더라구요. 날이 좋은 날, 커피 마시며 바깥 풍경을 봐도 너무 좋을 것 같단 생각을 했답니다.
  
17일 개소식 때 양기대 광명시장님께서 "철산3동 주민센터가 주민들 가까이에서 주민들의 마음을 더욱 헤아려서,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사랑받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이야기 하셨다던데, 정말 이렇게 좋은 건물에서 문화생활도 즐기면서 시민들과 함께 하는 공간으로 발전해나가면 좋겠어요.

 
저는 특히 3월에 개관하는 도서관이 집 가까이 있다는 사실이 너무 좋네요. '아이랑 함께 와서 책도 보고 재밌게 보내야지' 하는 마음에 두근두근~ 기대감 만땅인 하루였어요.

 

 

 

 

 

 

글·사진 | 천둥(이경미)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2기

Blog http://blog.naver.com/wind_wi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