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소소한 일상

청개구리들 여기 모여라~ - 광명시평생학습원 2층엔 청개구리 도서관이 있어요

 

 

청개구리도서관에서 여름방학 독서놀이터 수강생 모집을 한다고 해서 청개구리 도서관이 어떤 곳인지 가봤습니다. 청개구리 도서관은 광명시 평생학습원 2층에 위치해 있고요, 이름에서 풍기는 느낌에서 알 수 있듯이 어린이 도서관이랍니다.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철산역 광명 경찰서 뒤편에 위치해 있어요. 2층으로 올라가면 청개구리 도서관이 보여요.

 

 

 

입구에 신발장이 있으니 신발을 벗고 입장해야해요.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현판의 글귀가 마음에 들더라구요~

 

 

 

 

청개구리 도서관은 유아책 위주이지만 잡지도 있고, 평생학습원에 도움 될 만한 책들과 성인문학 책도 다소 구비되어 있었답니다. 하지만 하안도서관이나 중앙도서관에서 발급 받은 도서대출증은 이용할 수 없었어요. 이곳은 시립도서관과는 별개의 곳으로 운영되기에 도서를 대출받으려면 대출증을 따로 신청해야한대요.

 

 

 

 

낮은 책상도 있고 높은 책상도 구비되어져 있었어요. 규모는 작지만 아기자기하게 예쁘게 꾸며 놓았더라구요.

 

 

 

 

할아버지께서 손자에서 책읽어주시는 모습이 꽤 인상적이었어요. 평일 낮인데도 아이랑 손잡고 와서 책을 읽어주는 분들이 몇분 계시더라구요.

 

 

 

 

수미정도 진작에 좀 알았음 아이랑 자주 왔을 텐데, 꼬맹이 유치원 다녀서 이제는 주말밖에 시간이 안 되네요.

 

 

 

 

 

컴퓨터로 도서를 찾아볼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어요. 이곳도 예쁜 의자와 책상이 준비되어 있어서 책을 찾을 때도 기분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광명시 청개구리 도서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청개구리 독서 놀이터 어린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더라구요.

 

 

 

 

 

오늘부터 인터넷 접수를 받았는데 인터넷으로는 벌써 선착순 마감이 됐네요. 내일 부터 방문접수를 시작하니 인터넷으로 접수 못하신 분들은 내일 꼭 방문해 보세요!! 수미정도 참여 하려고 했지만 아이 유치원 시간이랑 겹쳐서 아쉽게도 신청을 못했답니다. T T

 

아무튼 내일 방문해서 신청하실 분들을 위해 위치 알려 드릴게요!!

 

 

 

 

주소: 경기도 광명시 철산3동 419번지 423-837
전화: 02)2680-6130,6667

  

청개구리 도서관 홈페이지 : http://www.froglib.or.kr/

 

 

 

 

글·사진 | 수미정(조은정)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2기

Blog http://blog.naver.com/choej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