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소소한 일상

장난감과 도서관의 만남 - 광명시 보육정보센터 [장난감 도서관]

 

  

 

 

아이들 개월 수에 맞는 장난감을 준비하는 것은 아이들 발달에 도움이 되는데요.

장난감 하나를 사는데도 여간 고민스러운 게 아니에요. 우리 딸아이도 제가 사다 준 장난감에 처음에는 흥미를 보이다가 조금만 지나면 시들해지곤 하거든요. 

'정말 장난감 참 잘 사줬다'라는 생각이 들 만큼 아이와 열정적으로 놀아주면 좋은데 마음처럼 쉽지 않더라구요. 그러던 중[장난감 도서관]이 있다고 해서 3월 회원모집 기간에 회원신청을 했답니다~

 

광명시에는 다음과 같은 [장난감 도서관]이 있다는 거 아세요?

 

'충현도서관 장난감 누리'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신세계이마트 희망장난감 도서관'

'보육정보센터 장난감 도서관'

저는 집에서 가장 가까운 '보육정보센터 장난감 도서관'에 대기 등록을 하고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회원가입 절차는 다음과 같아요.

 

 

 

 


 

가입대상이 되면 요렇게 "상반기 회원가입 대상입니다."라고 가입안내 문자를 보내준답니다~ 

 

[보육정보센터 장난감 도서관회원모집은? 상반기, 하반기 각 1회 모집 

 

  구비서류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최근 3개월 이내)

 

문자를 받고 구비서류를 준비해 '보육정보센터 장난감 도서관'으로 향했습니다.

 

 

 

 

 

'보육정보센터'는 '하안 도서관' 옆에 위치하고 있구요. 1. 2층은 시립 푸른어린이집이 있어요.

 



 

 

 

광명시 보육정보센터 : 운영시간 09:00 ~ 18:00 / 토, 일요일, 공휴일은 휴관.

장난감 도서관 월, 수, 목요일 10:00 ~17:00 (목요일 19까지)

                        둘째, 넷째 토요일 09:30 ~ 13:00 


 

 

 

 

깔끔한 '광명시 보육 정보센터' 입구에요. 원목의 따스한 느낌과 나무들이 있어 아늑하고 이쁘지요?

폭신하고 아늑한 자태로 저를 부르는 조 벤치 위에 잠시 앉았다 갈까? 잠시 망설이다 얼른[장난감 도서관]으로 갔지요.

 

 

 

 



넓은 창으로 햇살이 아늑하게 비춰주네요. 

영유아의 발달단계에 적합한 흥미로운 장난감과 영유아, 부모교육 도서를 보유하고 있는 [장난감 도서관]은 연간회원으로 등록된 사람만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눈으로 한번 둘러보니 장난감들이 비닐에 깨끗이 포장되어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네요.

 

 

 

 

 

한눈에 봐도 장남감의 상태는 무척 좋아 보였어요. 정리도 참 깔끔하게 되어 있어 찾기도 쉽답니다.

장난감 도서관의 햇살이 예뻐서 이곳의 꽃도 우리 혀니처럼 싱싱하게 무럭무럭 자라나고 있네요^^


처음에는 들뜬 마음으로 '장난감 도서관 회원이 돼서 혀니와 함께 장난감으로 재미나게 놀아줘야겠다!'라고 생각했는데... 아! 글쎄...일이 생겨 3월에 가보고는 지금껏 한 번도 못 가봤다는 거 아니에요~ 좋은 기회를 놓친 것 같아 마음이 좀 슬퍼요.

여러분들은 꼭! 이 장난감 도서관을 잘 활용하셔서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래요~~~

 

 

 

 

 

 

장난감도 빌리고는 이렇게 옆에 유아도서도 있으니 함께 빌리면 좋겠지요?

장난감이랑 도서랑 같이 있으니 더욱 편리하지요~^^


기억하세요!

회원 1인당 장난감은 1점, 책은 2권으로 대여 수가 제안되어 있다는 점~


장난감 종류와 대여 가능 여부가 궁금하시면 광명시 보육정보센터에 가시면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어요. http://gmtoys.or.kr/common/sub03/sub03_01.html

놀랄 만큼 다양한 장난감 목록을 한눈에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장난감 도서관 입구 책상 위에 놓인 '책자'가 눈에 띄어요.

 

하나는,  장난감도서관 소개 책자

둘은,  광명8경과 함께하는 가족 History

셋은,  아자(아이가 자랍니다)

 

유아전문 잡지 <아자(아이가 자랍니다)> 는 광명시 보육정보센터에서 연간 4회 발행하는데요.

'구독 신청을 하면 집으로 무료 배송' 된답니다!^^

이 책에는 육아지원 프로그램, 보육정책, 보육 관련 정보들과 이야기들이 담겨 있어 아이를 키우는데 도움이 되실 꺼에요~

 

 


 


 

<광명8경과 함께하는 가족 History> 취학 전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배포하는 책인데요. 포토북은 광명의 대표 명소인 '광명 8경'을 알리고 가족 간의 화합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되었다고 해요.

올해에는 혀니와 함께 광명 8경을 하나씩 다녀보기로 결심했는데^^ 곧 가을인데 혀니와 어디까지 가봤을까~요? 3곳만 더 가보면 된답니다 ^^ 다니기 좋은 계절이니까 이제 슬슬 함께 다녀봐야겠지요?

 

광명 8경 가족 나들이를 떠나 찍은 사진을 책자에 붙여 이쁘게 꾸민 앨범이 완성되면~ 소정의 기념품 준다고 하니 꼭! 올 하반기에는 아이와 함께 앨범을 완성해 보아야겠어요!

다들 동참 하실거죠?^^

 


 

 

 

장난감도서관을 나와서 보육정보센터를 한번 둘러봤어요.

벽에는 이렇게 아름다운 광명 8경에 대한 사진과 설명이 붙어있더라구요

 

 

 

 

 

이곳에는 보육정보센터에서 교육이 있을 때 사용하는 공간인 것 같아요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에게 보육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하고 교육도 함께하고 어린이집의 질적인 발전에도 힘쓰고 있답니다.

  

"광명 8경에서 놀자" 라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인데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이용하지 않는 만 3~5세 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광명 8경을 방문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할 수 있답니다.

 

보육센터에 직접 방문하면 일반적인 양육상담, 어린이집 선택을 위한 정보 및 각종 양육지원 등에 대한 상담도 받아볼 수 있어요. 정말 아이에게 엄마에게 너무나 도움이 되는 곳인 것 같죠?

 

 

 

우리 동네 장난감 도서관도 이용해보고, 그곳의 여러 혜택도 챙기셔서 우리 동네 광명의 살맛을 가져보아요~^^ 좋은 정보들은 저, 천둥처럼 공유하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글·사진 | 천둥(이경미)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2기

Blog http://blog.naver.com/wind_wi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