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소소한 일상

내 안의 사랑 키우기 - 자원봉사자의 날(1)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자원봉사 하다.

 

 

 

12월 3일, 자원봉사자의 날. 왠지 기분이 좋아지는 날입니다.

 

근데 날씨가 도움을 주지 않아요. 윰이 봉사든 뭐든 일만 하러 다니면 하늘이 어떻게 그걸 아는지 춥거나 비가 오거나 아니면 둘 다 이던가... 그러네요.ㅠㅠ 하지만 무쟈게 춥고 비가 오는 이 날도 윰은 꿋꿋하게 참석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자원봉사자의 날에는 그동안 봉사를 열심히 한 시민들이 상을 받을 예정이에요. 물론 저 윰은 수상자가 아닌 자원봉사자로써 가는 거랍니다. 전 아직 수상을 받기엔 턱 없이 모자란 봉사 이력을 가지고 있기에 좀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해마다 전국에서는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에 우리 광명시도 해마다 진행하고 있죠.

 

 

 

 

 

 

윰은 행사시작 시간보다 조금 더 일찍 시민회관에 도착을 했습니다. 준비해야 할 것이 많더라구요. 행사에 오실 분들에게 나눠드릴 다과를 준비해야 한답니다. 일찍 도착을 해서 이리 저리 살펴보고 준비도 하고 이렇게 사진까지 찍고.ㅋ

 

시민회관 로비엔 오늘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한다고 포스터를 쭈~~욱 붙여 알려 놓았어요. 음, 역시 아주 큰 행사이구나 싶었네요.ㅎㅎ

 

 

 

 

 

자원봉사자의 날 두 달 전부터 사진공모전을 했고, 각 단체별로 수상자(봉사활동 우수자)를 선정하라는 자원봉사센터의 지시도 있었어요.

 

아~ 물론 윰이 속한 단체에서도 사진공모전에 사진을 출품하고 수상자도 선정했어요. 결과적으로 한 명의 수상자를 만들어내고, 사진공모전에서도 상을 받았습니다. 자원봉사 사진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들입니다. 

 

 

 

 

 

 

대상부터 가작까지 총 12작품이 선정되었네요. 윰이 찍은 사진 두 점이 각각 금상과 동상을 받게 되었답니다. 자랑자랑~ 둘 다 개인이 아닌 단체의 이름으로 올라가긴 했지만... 그래도 Photo by 윰이라는 것.ㅎㅎ

 

 

 

 

 

 

각각의 코너를 담당하시게 될 자원봉사자들이 도착을 합니다. 윰도 이제 준비를 서둘러야겠죠. 그 전에 이쁘고 불편한 구두로 갈아 신고,ㅠㅠ 일부터 먼저 하고 쉬는 시간에 다시 행사장을 둘러보기로 했답니다. 역시 일은 야무지게 할 줄 아는 윰.ㅋ

 

 

 

 

 

 

헛! 아무것도 없는 휑한 쟁반~ 이 쟁반들을 보니 왠지 모를 고단함이 느껴집니다. 오늘 행사시간 내내 열심히 뛰어다녀볼까 합니다. 저의 지원군들(?)과 함께ㅎㅎ 열심히 하다 보면 일을 일찍 마치고, 행사구경도 조금이나마 할 수 있겠죠.

 

 

 

 

 

 

손님들에게 나눠드릴 차와 커피, 귤. 준비 완료~~~ 이제 손님들만 오심 되겠네요. 저의 지원군들 덕에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앗, 근데 자원봉사센터 소장님! 이건 반칙이십니다. 혼자 먼저 드시다니 저도 배가 고프다구요~ 

 

 

 

 

 

 

아직 행사시작까진 시간이 좀 남았으니 저도 점심을 대강이라도 먹을까 해요. 김밥과 떡으로... 떡은 행사용이었지만 미리 하나 먹어 봤습니다. 손님들이 불편 없이 잘 드실 수 있을까 아니면 혹시 독이 들어있진 않을까 싶어 제가 직접 목숨을 걸고 먹어보았답니다. ㅎㅎ 다행히 차, 귤, 떡에는 어떤 독성물질도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맛있기만 하더라구요. 아무 문제없이 나눠드려도 될 듯해요. 

 

이렇게 제가 실험 대상이 되어 선 채로 점심을 때우고 있는 중, 옆에선 이렇게 뭔가를 벽에 붙이는 작업 중입니다. 궁금한 것을 참지 못하는 윰~ 먹는 것도 잊고 살짝 엿보았네요. '배지 배부처?' 뭔가 싶어 더욱 자세히 살펴봅니다.

 

 

 

 

 

 

인증서 및 배지 발급 기준이 안내되어 있네요. 자원봉사 누적시간이 500 ~ 1000시간이 되면 동배지를, 1000 ~ 3000시간이면 은배지를 수여한다고 적혀 있어요. 이런 것도 있었군요.

 

윰은 시간 미달입니다. 그냥 미달도 아니고, 너~~ 무 미달. 여러분이 봐도 저만큼 봉사하려면 한참 멀었다 싶으시죠? ㅠㅠ

 

 

 

 

 

 

배지별로 인증서별로 모아 놓은 모습이에요. 역시 치밀하고 준비성 많은 자원봉사센터입니다. 저도 내년엔 저 동배지를 받을 수 있을까요? 도전을 한번 해 봐야겠어요. 기대해주세여~ 내년엔 꼭 동배지를 달고 인증샷을 찍어 올릴 테니.ㅋ

 

 

 

 

 

 

이건 청소년봉사자들의 콘텐츠 공모전 입상작들입니다. 하나같이 독특하고 개성이 뚜렷한 작품들입니다. 잠시 손님이 오시든 말든 다과 코너를 저의 지원군에게 맡겨두고 행사장을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전 가끔 이렇게 해도 되는 직위를 가진 뇨자로써.ㅋㅋ 그리고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더 많이 보여드릴 의무가 있으므로... ㅎㅎㅎㅎㅎ

 

 

 

 

 

 

무대 뒤편, 태권도복을 입고 있는 아이들을 발견했습니다. 행사 전에 장기자랑이 있다고 하던데, 리허설 준비 중인가 봅니다. 구경하고 싶었지만ㅠㅠ 저도 봉사를 하러 온 입장이라서 오래는 못 있고, 다시 저의 지원군이 있는 곳으로 향해봅니다.

 

 

 

 

 

 

안내를 도와주실 분들입니다. 저기 노란 바구니 속에는 자원봉사센터에서 만든 달력이랑 경품권, 행사 안내책자가 들어있습니다. 윰도 경품에 당첨이 되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하지만 경품보단 일이 우선인 윰이랍니다.

 

 

 

 

 

앗, 반가운 얼굴 발견! 시민필진 미소님이시당~~~ 반갑 반갑~^^

 

미소님도 안내코너를 맡아 행사도우미로 오셨답니다. 근데요, 미소님은 행사 때 동배지를 받으시더라구요. 대단하세요! 미소님, 축하 드려요~ 그리고 시민필진 중 최채용님도 오셨고, 제리님도 오셨답니다. 떡이라도 하나 더 챙겨드릴 걸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어요.ㅠㅠ

 

근데 필진님들이 여기 오신 이유는..... 궁금하신가요? 궁금하심 다섯 푼입니다.ㅎㅎ

 

 

 

 

 

 

손님이 한 분 두 분 오십니다. 곧 윰은 정신없이 바빠지겠네요.ㅠㅠ ㅠㅠ 자 이제 일하러 가볼까요~~ 잠시 후 한가해지면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

.

.

.

.

 

정신없이 두 시간이 흘렀습니다.

 

 

 

 

 

 

오랜만에 신은 구두 덕에 발이 아파올 즈음, 본식이 시작되는 것을 알리는 아이들의 요들송이 울려 퍼졌어요. 공연 사진은 달랑 한 컷만 있네요.

 

행사 내용이 궁금하시죠? 저도 참 궁금하답니다. 하지만 궁금하면 뭐 하겠어요. 봉사하느라 보지 못한 저는 알 턱이 없잖아요. 그치만 알면 뭐하겠어요. 더 궁금해질 뿐이죠. 더 궁금하면 또 뭐하겠어요. 전 그저 일만 해야 했던 한 사람일 뿐.ㅠㅠ

 

 

 

 

 

 

윰이 지원군과 함께 밖에서 다과랑 씨름하는 동안 어느덧 행사는 마무리가 되고 있습니다. 어머니폴리스 단체에서는 기념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기념품 포장 안에는 양말이 무려 네 켤레가 들어있더라구요. 기념품으로 받은 이 양말은 우리 두 건즈의 발들이 차지했답니다.ㅎㅎ

 

 

 

 

 

 

기념품 교환권이랑 바꾼 기념품. 행복한 웃음이 얼굴에 가득해 보입니다. 기념품을 받고, 안에 들어있는 깜짝 선물을 확인하신 분들은 참 행복하셨겠죠? 물론 준비를 해주신 분들도 행복했을 거예요. 그분들께도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저도 자원봉사자가 되어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뜻 깊은 날이었답니다.

 

 

 

 

 

 

오늘 음료를 담아 마신 종이컵입니다. 앙증맞은 노란 버스에 여러 사람이 타고 있어요. 함께하는 자원봉사의 의미를 캐릭터로 그려놓은 듯합니다.

 

 

 

 

 

 

'자원봉사는 사랑입니다.'

 

역시 사랑하는 마음이 기본으로 있어야 자원봉사를 할 수 있을 겁니다. 저도 예전에 포스팅에서 한 번 말씀드린 적이 있듯, 두 건즈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봉사를 시작할 수 있었죠. 그 덕에 자원봉사를 하는 기쁨을 배우게 되었고, 두 건즈들에게도 이 기쁨을 물려줄 생각입니다. 두 건즈들을 꼭 스스로 봉사를 할 줄 아는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키우고 싶어요. 가능하겠죠?

 

이상, 자원봉사자로써 참여한 자원봉사자의 날을 보셨어요. 행사내용을 볼 수 없어서 아쉬우시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그 부분은 다른 필진께서 소개를 해주실 것 같아요. 그럼 그 분께 바통 터치를 하고, 전 이만 쉬러가야겠습니다.

 

제리님, 소개 잘 부탁드려요~ ㅎㅎ

 

 

클릭! >> 자원봉사자의 날 두번째 이야기, 우리가 바로 봉사 챔피언

 

 

 

 

 

 

글·사진 | 윰(허유미)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1기

Blog http://blog.naver.com/humay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