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 소통/문화 · 공연

한 마음으로 즐기던 가을밤 이야기 - 광명가학공산동굴 앞에서 펼쳐진 가을 콘서트에 다녀오다

 

 

 

10월 13일 토요일은 정말 바쁜 하루였습니다. 이웃 분이 막걸리 시음회를 연다고 하여 보건소 광장에 갔다가 우연치 않게 ‘건강up 페스티벌’에 참여하고, ‘환경보호 캠페인’까지 목격해 사진까지 다 찍고선 집에 돌아와 잠시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숨을 좀 돌린 뒤, 저는 또 다시 광명가학광산동굴 가을콘서트를 보러 갔답니다.

 

 

 

 

 

 

제가 도착했을 때는 이미 무대 위의 광명시립농악단이 공연 준비를 마친 상태였습니다. 

 

 

 

 

 

 

6시부터 시작된 가을 콘서트에는 예상외로 많은 분들께서 오셨습니다. 사실, 동굴이 외진 곳에 있어서 관람객이 적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거든요. 5시에 시작한 '광명가학광산동굴 100년 스토리' 출판기념회가 끝나자, 시장님 내외분께서도 콘서트장으로 내려오셨습니다.

 

 

 

 

 

 

포스터에 보면 조성모씨가 출연하는 것으로 되어있는데, 갑자기 입원을 하는 바람에 박남정씨가 대신 출연하였답니다. 박남정씨는 ‘기대가 두 배인 시’에 와서 공연을 하게 되어 기쁘다는 유머를 날리기도 했죠.^^

 

 

 

 

 

더 이상은 접근 불가. 멋지게 이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데... 사진 속 보라색 줄은 왜 자꾸 생기는 걸까요?

 

 

 

 

 

 

신나고 경쾌한 댄스 음악으로 온 관객이 어깨를 들썩이지만 가끔 냉정(?)하게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이성을 찾으시는 분도 계시지요.....^^ 바로 저기 저 분처럼요! 알아채셨나요? ㅎㅎ

 

 

 

 

 

 

앞줄에 앉아계신 분들 중 제가 아는 분은 시장님뿐이네요. 무대에 가까이 접근할 수 없으니 이렇게 관람석만 자꾸 찍었어요.

 

 

 

 

 

 

귀여운 꼬마 아이도 의자 위에 올라서서 무대를 응시하고 있어요. 무대에 시선을 몽땅 빼앗긴 이 꼬마는 어쩌면 오늘 밤, 연예인이 되는 꿈을 꾸게 될지도 모르겠어요.^^

 

 

 

 

 

 

사회자는 KBS아나운서 장웅씨입니다. 시장님이 무슨 말씀을 하셨는지 그 순간 한마디도 기억나지 않더군요. 그날 하루 동안 너무 많은 일들(막걸리 시음회, 건강up 페스티벌, 환경보호 캠페인)을 한꺼번에 겪었기 때문에 메모리에 과부하가 걸렸나 봐요.^^;;

 

 

 

 

 

 

무대에 등장하면서부터 사진은 찍지 말아 달라고 소리치셨던 심수봉씨예요. '어디, 가을 콘서트 사진 한 번 근사하게 찍어볼까?' 하고 요리 조리 고심했었던 저는 그 소리를 듣고 맥이 탁 풀렸답니다.


‘그래. 찍지 말라면 찍지 말지 뭐.....’

 

 

 

 

 

 

광명시립합창단이 노래하는 모습이에요. 보라색 줄만 없었다면 훨씬 멋진 사진이 되었을 텐데… 아쉽네요.

 

 

 

 

 

소향씨가 노래를 부르기 시작할 무렵, 저는 남편의 성화 때문에 집으로 돌아가야 했답니다.

 

 

 

 

 

 

광명가학광산동굴 가을콘서트 무대 뒤 쪽의 주차장 입구에서 따뜻한 차와 생수를 나눠주더군요. 어떤 분들인지는 또 가물가물~~~ ^^;;; 정말 감사했어요!

 

 

 

 

 

광명가학광산동굴 입구 쪽에서 내려다본 무대 모습입니다. 포스터에는 표기되지 않았지만, 이 날 가을콘서트를 빛내러 와준 걸그룹 '래빗걸'이 멋진 공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요새 유행하는 싸이의 말춤도 춘 덕분에, 콘서트 분위기가 후끈 달아올랐다는 후문이...

 

 

 

 

 

돌아가는 길에 올려다본 무대의 모습은 작지만 화려했습니다.
 

 


 

 

 

사실 저는 조성모씨가 나오길 기대했답니다. 그의 ‘가시나무’ 노래를 꼭 듣고 싶었거든요. 그의 출연이 취소되었다는 소식에 저는 무척이나 섭섭했어요. 그래도 언젠가는 다른 행사에서 볼 수 있는 날이 있겠죠? 추억이 스멀스멀 기지개를 켜는 광명가학광산동굴 앞 가을밤, 우리 가족 그리고 광명시민들과 또 하나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돌아갑니다.

 

 

 

 

 

글 · 사진 | 참새(박문형)

편집 | 꽃님이(강지수)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1기

Blog http://fbpar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