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사람사는 이야기

나를 즐거운 참여자로 만들어주는 소식지 - 2012년 5월 24일자 광명소식지 제328호 리뷰

 

 

 

광명에 살면서 아무 정보도 없어서 한동안은 심심하게 살았던 것 같아요. 그나마 두 달 전부터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광명시 공식블로그)를 통해서 광명시의 행사 등 각종 정보를 알게 되고, 광명시 안에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을 즐겁게 체험할 수 있었답니다.

 

 

 

그러다 얼마 전, 광명소식지가 있다는 걸 알고 시민회관에서 가져와서 보게 되었어요. 정말 시정활동이며 광명시의 행사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1면에는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광명시의 시정 활동과 그달의 중요 행사 내용이 실리고 있겠죠?

 

 

 

 

그런데 무엇보다 1면 하단으로 눈이 저절로 향하게 되네요. 바로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의 배너가 실린 게 보였어요. 이번호를 시작으로 계속적으로 이 부분에 자리하게 될 거래요.


 

 

 

광명시 시민필진들이 쓴 주옥같은 글들이 올라오는 광명시 블로그인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 1면에 고정적으로 실릴 정도면 이제 그만큼 큰 힘을 발휘하는 거란 생각이 들어서 시민필진의 한사람으로서 뿌듯하기 그지없네요!! 또,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지 않을까라는 기대도 해보려해요.

 

 

 

 

2 ~ 5면으로 한장씩 넘겨 보았더니, 광명시 시정에 관한 종합적인 내용들이 실려 있어요.

 

 

 

 

광명시에서 주요 행사 장면을 포토 뉴스로도 실어주어 기사로만 빡빡하지 않게 눈을 즐겁게 해준답니다. ^^

 

 

 

 

6월 9일부터 10월 27일까지 결혼을 앞둔 커플과 부부를 대상으로 멋진 프러포즈 행사가 진행되고 있네요. 결혼한 수미정은 약간 아쉽지만, 예비부부들은 멋진 이벤트로 추억을 만들어 사랑을 더욱 싹 틔우시길. ^^

 

 

 

 

 

여름에는 아무래도 장마 때문에 수해문제가 크지요. 광명시에서 침수 취약가구 공무원 책임 담당제로 신속하게 지원 약속했답니다.

 

 

 

 

6면에는 교육세상으로 우리아이들 교육에 관한 시정활동과 각종 행사들을 소개해주고 있어요.

 

 

 

 

7면에는 문화 공간으로 각종 문화, 예술 행사 안내와 광명시도서관에서 진행하는 행사와 강연회 일정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답니다.

 

 

 

 

 

8면에는 우리 동네 소식이 실려요. 보건소, 녹색환경과, 차량등록사업소 등에서의 각종 정보가 실렸답니다. 특히 시민기자가 쓰신 시민주말농장 기사가 눈에 띄네요. 여기는 수미정도 한번 다녀왔었는데 말이죠. ^^

 

 

 

 

 

9면에는 기획특집 기사가 실려요. 이번 소식지에서는 시정모니터 "광명지기"가 소개되었답니다. 시민들이 시정활동을 모니터링하고 다양한 의견도 제안한다하니,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광명' 답죠?^^

 

 

 

 

10면에는 정보 마당으로 시청 내 여러 과에서의 정보들이 나와있어요. 생활경제과에서는 수입쇠고기 원산지 거짓 표시와 불법 유통 단속에 대한 소식과 도시교통과에서의 불법 자동차 일제 단속 등에 관한 소식이 실렸어요.

 

 

 

11면은 참여마당으로 되어있는데, 사실 시민 참여의 공간으로 꾸며져있을 줄 알았는데 정보 마당과 같은 맥락의 정보들이 있더라구요. 다음 호에서는 시민들의 글들이나 의견들이 기사로 실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마지막 12면! 사람 사는 이야기. 이 면에서는 광명사람이라는 코너로 광명의 시민기자가 취재해서 기사를 실었어요. 이번호에서는 유대원 (전)상이군경회장님을 소개하는 내용이었는데, 6월 호국보훈을 달을 맞아 취재하신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현충일에 조기 다는 법과 게양 시간 등도 자세히 나와있었어요. 이런 정보 참 좋네요. 수미정네 아직 국기가 없어서 현충일에 조기를 못 달았는데... 죄송 T T

 

또, 시민체육관 주간 행사일정의 소개와 광명이네 만화로 마무리 되어있어요.

 

 

 

 

제가 광명 소식지를 보고 있으니 저희 꼬맹이도 따라서 읽더라구요. 아이 한글 읽기 연습하는데도 광명소식지가 도움이 될 듯해요~^^

 

 

 

 

저는 시청이나 시민회관 가서 가져와야하는 줄 알았는데 전화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무료로 구독가능하다고 하네요. 얼른 신청해야겠어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아직도 구독 안하시는 광명시민이 계시다면 하루 빨리 신청하세요~ 전화 또는 이메일로 성함, 주소, 연락처만 알려주시면 되요.

 

전화 : 2680-2062, 2140

이메일 : gmgongbo@korea.kr

 

광명시 시민필진인데 아직 소식지를 못받고 계신 분은 이 포스트 아래에 댓글 달아주셔도 된다고 합니다.^^ 영자님이 필진님들 주소는 다 알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살짝 한가지 팁을 더 알려드리자면 광명소식지는 광명시청 홈페이지에서 e-북 형태로도 열람하실 수 있어요. 광명소식지 보기 << 클릭

 

광명 소식지는 격주로 발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앞으로 광명 소식지로 다양한 정보도 얻고 생활하는데 편리할 것 같아요. 광명소식지를 통해서 포스팅거리도 더 많이 찾아봐야겠어요~

 

 

 

 

글·사진 | 수미정(조은정)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2기
Blog http://blog.naver.com/choej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