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

공식블로그의 시작 -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공식블로그의 시작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광명시 홍보실 온라인미디어TF팀
공식블로그 운영자
http://bloggm.tistory.com


안녕하세요. 광명시 공식블로그 운영자입니다.


드디어 광명시 공식 블로그가 오픈했다는 반가운 소식을 들고 첫 포스팅을 합니다.


최근 정부나 관공서에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시민과의 소통’을 활성화 하기 위해 지역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는 블로그를 운영중인 지자체가 참 많아졌어요. 조금 늦은 감이 없진 않지만 드디어 광명시에서도 바로 이 곳, 블로그에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공간을 하나 더 마련한 것이죠.


광명시에서는 올초 첫 트윗을 올린 공식 트위터를 시작으로 이곳 블로그 오픈에 이어 앞으로 정책포털사이트(인터넷 신문), 페이스북 등의 SNS 소통 채널을 하나씩 천천히 선보일 계획이랍니다. 차차 기대해주세요~


 

광명시 공식블로그에 대해 설명하는 마크 주커버그(응?)

바야흐로 지금은 소셜네트워크의 시대라고 하죠. SNS의 중심에 서있는 페이스북의 창시자 마크 주커버그는 “21세기에 성공하기 위해서 우리는 더 많이 연결되고, 다른 사람들이 어디 출신인지 잘 이해하고, 우리가 모두 연결되어 있다는 데 대해 더 감을 잘 잡고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답니다.


음...;(?) 암튼 우리는 시민과 행정기관의 관계를 떠나 모두 연결되어 더 많은 정보를 교류함으로써 신뢰를 주기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는게 중요하다는 뜻으로 해석하면 될 듯해요. 궁극적으로 우리는 우리가 살고 있는 광명에 대한 좋은 지역정보가 모두에게 평등하게 전달되는 광명을 만들어야 할테니까요.


앞으로 이 블로그에서는 우리 삶의 터전인 광명의 매력을 찾아서 광명시만이 가질수 있는 ‘아우라’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아마도 전국 최초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 블로그에서는 얼마전 선발된 90여명의 제1기 온라인 시민필진들과 함께 ‘시민공동 프로젝트’를 통해서 광명을 100배 즐길수 있는 것들을 찾아서 포스팅하고 추후에 이 포스트들을 모아 책으로 제작하는 과정을 담을 계획이랍니다. 생각만 해도 멋지군요. 아.하.하

 

블로그 포스트를 모아서 출판할 책이랍니다.


블로그에 카테고리를 여러개로 나눠놓긴 했지만, 블로그 포스트는 정해진 형식이나 주제 제한없이 아주 자유롭게 다뤄보려고 해요. 어떤 포스팅이 올라올지 참 기대되지 않습니까? 흐흐~


이렇게 자유로운 운영 정책을 통해 시민과 소통의 장벽을 보다 더 낮출수 있을거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열린 마음, 열린 소통으로 광명시민 모두가 주인이 되는 블로그를 만들어가보도록 해요.


앞으로 광명에 대한 다양한 포스트를 차곡차곡 쌓아두고, 시와 시민, 그리고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열어놓고 있겠습니다.


자주 와주실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