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 소통/사람사는 이야기

슬아와 송희, 광명에서 놀아보기

 

 

 

안녕하세요? 모두 잘 지내시죠?

저희는 청년잡스타트 3기이자 시민필진 3기인 오송희(송희), 김슬아(슬아) 입니다.

 

저희는 광명에서 26년을 살아왔지만

광명의 맛집, 관광지, 놀이에 대해 문외했던 게 사실이에요.

오히려 청년잡스타트를 (자치행정과(송희), 홍보실(슬아)) 지내면서

제가 사는 고장을 더 잘 알게 되었답니다.

 

사실, 그동안은 광명에서 놀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다고 생각했었어요.

어린 시절 친구들과 놀았던 곳은 주로 놀이터였고요, 

최근에는 노래방, 극장, *집, 그리고 음... 더는 생각이 나질 않아요. ㅎㅎ

 

생각중

'아, 우리 동네에서 건전하게 놀 곳은 진정 없는 것일까???'

 

고민하던 저희는 이번 기회에 광명에서

알뜰하고 건전하게 놀 수 있는 곳을 찾아보았어요.

그래서 광명의 놀거리를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고자 포스팅하게 되었답니다~

 

 

 

 

 

그렇다면 슬아와 송희가 찾은 광명의 첫 번째 놀이장소는? 

광명스피돔 경륜장입니다.

 

슬아 : 송희야, 경륜장에 와본 적 있어?

송희 : 예전에 그 앞 편의점에서 일한 적 있어. ㅎㅎ 너는?

슬아 : 난 다이어트 할 때 경륜장에서 걷기운동을 좀 했었어~

송희 : 경륜장에서 자전거는 안 타봤어? 여기 금, 토, 일요일엔 무료로 빌려준대~

슬아 : 그래? 그럼 우리 자전거 타러 갈까?

 

 

 

 

 

자전거 대여 대기표를 끊은 후 오 분쯤 지났을까요? 이렇게 문자가 왔어요! ㅋㅋ

저희는 바~로 달려가 신분증을 맡기고 자전거를 득템했답니다~ 

 

 

 

 

 

적당히 시원한 바람을 가르며 자전거를 타니 콧노래가 절로 나와요~

저희 둘 신 난 표정 보이시나요? ^^ 

 

대여 1시간 후에는 자전거를 반납해야 했어요~

아쉬워서 발걸음이 떨어지질 않아요. ㅜㅡ

 

 

 

 

 

슬아와 송희가 찾은 광명의 두 번째 놀이장소는?

송희의 추천으로 간 광명시민체육관의 탁구장입니다.

 

광명시민체육관에 가보니 탁구뿐 아니라

수영, 헬스, 골프, 암벽타기 등 실내외에서 즐길 수 있는 운동 시설이 많더라구요. 

 

 

 

 

 

홍보실의 꽃미남, 사회복무요원 강충석(충석)군을 급히 소환했습니다. ^^

 

충석군은 누나들의 탁구경기 심판을 봐줄 거에요.

자칭 만능스포츠맨이라는 충석군! 공정한 심판을 봐줄거라 믿어여~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시작부터 슬아가 난관에 봉착했네요. ^^;;

 

아... 고등학교 때 배웠었는데...

서브를 어떻게 넣더라? 분명 공을 저~ 쪽으로 쳤는데?

공아~ 너 왜 여깄니? ㅎㅎㅎ

 

 

 

 

 

못 친다며 쑥스러워 할 땐 언제고 막상 라켓을 잡으니 송희가 실력발휘를 하네요.

11:2의 처참한 결과로 둘의 경기에서는 송희가 승!!!

 

 

 

 

 

이때, 충석군이 자신만만하게 다가오더니

누나들에게 한 수 가르쳐 주겠다며 라켓을 잡습니다.

 

 

 

 

 

어엇? 초반에는 예상외로 송희가 선전하네요~

 

 

 

 

 

거듭되는 듀스에 기다리다 지친 슬아는 한쪽에서 혼자서도 잘 놀아요. ㅎㅎ

 

 

 

 

 

결국, 꽃미남 충석군의 승리로 둘의 경기도 끝났습니다. 

만능 스포츠맨임이 확인되었네요~

 

멋진 승부가 끝나고 밖으로 나와 보니 깜깜해졌어요.

그래도 우리의 세 번째 놀이를 빠뜨릴 순 없겠죠?

 

 

 

 

 

슬아와 송희가 찾은 광명의 세 번째 놀이장소는?

광명한내(안양천)를 광명의 마지막 놀이 코스로 정해보았어요.

 

우와~~탁 트인 안양천의 전망에 입이 쩍! 벌어져요.

자전거 모양의 색색 조명에 발걸음도 유쾌해집니다.

 

 

 

 

 

광명한내(안양천)에는 음악이 흘러나오더라구요~

산책하는 동안 더욱 분위기를 살려주는 느낌이~~~

혼자 운동해도 무섭지 않을 것 같아요. ^^

 

 

 

 

 

슬아와 송희는 오늘 하루를 참 알차게 보냈습니다.

음주 가무 없이도 즐거운 추억을 남긴 건 기본이고요, 덤으로 건강까지 챙겼답니다.

 

벌써부터 오늘의 행복함을 또다시 느껴보고 싶어져요.

"또 오자~ 얘들아~~~ ^^"

 

여러분도 이번 주말에 저희처럼 광명에서 건강한 주말을 보내는 건 어떠세요? ^^

 

 

 

 

 

 

 

 

 

글·사진 | 광명시청 홍보실(오송희), 홍보실(김슬아)

광명시 온라인 시민필진 3기, 청년 Job-Start 3기(광명시청 홍보실(김슬아), 자치행정과(오송희))

협조 |  광명시청 사회복무요원 홍보실 (강충석)